일본어 문법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교육
모어를 말하고 쓰는 사람을 대상
모어를 말하는 능력은 4~5살 정도에 완성
초,중학교의 국어교육에서 모어가 문법이라는 규칙으로 구성돼 있음을 인식(동사,조동사 등)
문법지식이 없어도 일상생활에서 문법을 의식하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음
모어 : 태어나고 자란 국가의 언어
모국어 : 소속된 국가의 언어
Ex) 재일한국인의 경우 모국어는 한국어지만 모어는 일본어다.
1.일본어문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문법 규칙을 적용하고 언어를 구사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상황과 목적에 맞게 말소리 언어로 표현하는 행위’이다. 말하기 과정은 두 가지 형태의 활동으로 구성된다. 하나는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과정이고, 또 하나는 계획된 내용을 음성언어로 표출하는 표현과정이다. 말하기 지도를 할 때는 이 두 가지 과정을 구분하여 계획 과정과 표현 과정에 맞는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유아를 위한 말하기 지도에서는 무엇보다 교사

  • [교육심리]효율적인 일본어 교수방법 - 일본어 동사「ます(마스)」형 구문 교육을 중심으로
  • 교육심리학효율적인 일본어 교수방법에 관한 짧은 레포트-일본어 동사「ます(마스)」형 구문 교육을 중심으로-제 7차 일본어 교육과정 일본어 Ⅰ, Ⅱ의 내용은 일본어의 언어학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일본어에 의한 의사 소통 기능 함양이 주된 목적이므로, 학습 내용 또한 실제 언어 생활에서 필요한 의사 소통 기능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종래의 문법 중심이나 장면 중심이 아닌 기능 중심 교수 요목(functional syllabus)에 입각하

  • [일본어교육론] 학습자 중심을 목표로 한 교육실습안
  • 교육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나도 오래 전부터 바라고, 생각해왔던 것으로서 좀 더 학습자가 주체가 된 수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하며 이번 발표 수업을 준비했던 것이었다.Ⅱ. 본론1. 수업의 구성1) 교안의 학습 목표학습자의 레벨은 中級の上으로 설정, 중급이라는 이미지보다 조금 높은 레벨로 전제했다. 이들은 일본어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바탕으로 하고있으며, 따라서 단 조로운 문법적 설명보다 미묘한 어감의 차

  • [한국어교육론] 한국어 쓰기 교육 분석
  • 교육부 교육 과정에 명시되어 있다. 즉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그리고 아랍어까지 교육 성격과 목표 및 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그리고 평가 분야까지 잘 정립되어 있다. 물론 교육과정은 내국인 초, 중, 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니 당연히 잘 정립이 되어 있는 것이다. 거기에 교육내용은 의사소통활동과 언어재료이며, 의사소통활동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이며, 언어재료는 발음, 문자, 어휘, 문법, 의

  • [교육학] 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조사
  • 교육과정에 있어서는 다른 인문계 고등학교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겠어요.전문교과라고 보이시나요? 이것이 바로 외국어 교육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보통교과의 단위수와 비교해 봤을 때,꽤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 이것이 대전외국어고등학교의 특징입니다.해당 전공에 문법,독해,회화 등 과목이 따로따로 설치되어 있다. 여기에 제1외국어가 본인 해당 전공(독일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이며 제2외국어가 영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