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Trend 분석 음식문화를 바탕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OGO
By MJ
여가 Trend 분석 ‘음식문화를 바탕으로’
목 차
서론
1. 외식산업의 개요
2. 외식산업의 특성
3. 외식산업의 현황
본론
1. 외식 여가 Trend의 환경변화와 요인분석
주 5일 근무의 확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의 증가
Well-Being 열풍의 장기화 조짐
대중매체 의존도 증가
싱글족의 증가
2. 외식산업의 과거와 현재
결론
1. 외식 여가 Trend의 시사점
2. 외식 산업 개발방향
3. 향후 전망
서 론
외식산업
(Food Service Industry, 外食産業)
가정을 떠나 자기가 조리하는 일 없이 식사를 하는 것을 외식이라 하고 그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직업 사업으로서 하는 업계를 외식 산업이라고 한다.
정의 definition
외식산업의 개요
생산과 판매가 함께 이루어지는 산업
고객, 종업원, 경영주가 하나가 되어 고감도 서비스 연출(인간관계)로 이루어지는 사람중심의 산업
상권분석을 통해 경제성을 고려해서 점포의 입지에 의존하는 입지산업
복합산업(식품, 식재, 급식, 조리, 제조, 호텔, 관광, 레저, 유통, 부동산, 패션, IT산업 등)의 최종산물인 종합예술첨단산업
외식산업의 특성
외식 산업의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세계로 가는 한식 훼미리 레스토랑
  • 음식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의 체인화와 시스템화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개발하고 각종 매뉴얼의 제작, 한국의 전통주를 응용한바(bar)의 운영, 한국적인 분위기와 이를 뒷받침하는 통일된 디자인 , 철저한 서비스 등을 통한 독특한 identity를 창조해 한국음식을 선도해 나가는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이다. 2. 거시환경분석거시환경은 대체적으로 인구통계, 경제, 사회문화, 기술, 자연들로 나눌

  • [사업계획서]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바탕으로 전적으로 한국식에 맞추게 된다면 그만큼 위험도가 높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전략은 어느 정도는 현지인들에게 맞추어 우선적으로 한식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좀더 쉽게 다가가 그들 외식문화에 자리잡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메인메뉴는 한식을 제공하여 우리의 음식을 알리되, 애피타이저와 디저트의 경우는 그들의 입맛에 익숙한 것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우선은 양념갈비를 전략적 상품으로 현지인에게 적합한 소스를 개발

  • [학사] 성인여성의 요가 참여가 심리적 행복감과 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여가활동과 여가만족, 심리적 행복감에 관한 연구’에서 직업군인 39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주당 3~4회 이상 여가 활동에 참여하는 직업군인의 심리적 행복감 높고, 여가 활동에 자주 참가할수록 보다 즐거움을 많이 느끼고 자신감이 커지는 것으로 보고하였다.백혜경(2007)은 ‘스쿠버 다이빙 참여자들의 참여정도, 애호도 및 심리적 웰빙 간의 관계’에서 참여기간은 심리적 행복감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였고, 신체활동의 애호도가 높았을 때 심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분석- Casher(POS): 파트타이머이상, 주문 및 계산대를 담당한다.- Coffee(BAR): 커피를 조리한다.- Floor& Backroom : 매장을 정리한다.3) 선발스타벅스 매장을 주로 찾는 연령층은 20~30대 감성 세대들이다. 특히 여성 소비자가 주요 고객층이기 때문에 기업 내부에 감성 세대들이 즐기는 Trend를 읽어낼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조직 자체를 감성 중심의 문화로 만들어가고자 한다. 실제로 매장을 들려보면 20대의 파트너들이 주를 이루며 그 중에서도 여성의 비율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여가시간 증대, WTO에 따른 국제화세계화 경제 조류,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자유화, 대기업 외식시장 참여, 패스트푸드업계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시장환경의 세분화다양화, 경영기술의 개선, 자가용의 보급확대, 가계소득증가에따른 강한 의식욕구 발생 현상3) 문화적인 요인고객의 욕구변화, 식생활 패턴의 변화(외래음식문화 도래), 전통음식 상품화, 사회구성원가치관 변화, 신세대 X세대의 인구비율 증대, 외식산업 종사자 직업의식 개선, 식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