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활동] 적응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정체성 확립 활동 - 자기 이해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적응 활동의 성격과 목표
1. 적응 활동의 성격
2. 적응 활동의 목표
Ⅱ. 적응 활동의 내용과 방법
1. 적응 활동의 내용
2. 적응 활동의 방법
Ⅲ. 적응 활동의 평가
1. 적응 활동의 평가 관점
2. 적응 활동의 평가 방법
3. 평가 결과의 기록과 활용
Ⅴ. 교수-학습 계획
Ⅵ.「적응활동- 정체성 확립활동」과 관련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자료
- 본문내용
-
나. 적응 활동의 특성
① 개인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활동이다.
② 특별 활동의 타 영역보다 상대적으로 비교적 개인적 활동이다.
③ 기본적인 생활 습관 형성에 관심을 갖는다.
④ 원만한 교우 관계 형성 등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⑤ 상담을 통하여 개인의 문제를 해결하고 심리적 성장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⑥ 한 개인의 삶의 의미와 생존을 규정짓는 진로 결정을 돕는 데 강조를 둔다.
⑦ 개인의 정체성 확립과 심성 계발을 강조한다.
2. 적응 활동의 목표
: 특별 활동의 전체 목표와 일관성을 가지며, 적응 활동에서 달성해야 할 변화하는 환경에 잘 적응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신장한다. 또한 자신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인간을 기르는데 있다.
가. 목표 설정의 원칙
① 특별 활동의 전체 목표와 일관성을 가진다.
② 적응 활동에서 달성해야 할 것을 명시한다.
③ 적응 활동의 전체 목표와 영역별 목표와의 일관성을 유지한다.
④ 여러 수준의 적응 활동 목표들은 상호 작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