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유입된 한류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논문은 앞의 요약에서 말한 것과 같이 자문화중심주위의 중국에 어떻게 한국의 열풍이 흘러 들어갔는지, 무엇을 통해서 중국 사람들이 한국을 알게 되었고 조금씩 인정해주는지 대한 주제로 논하려고 한다. 또한 부주제로 자문화중심주위의 중국은 공산주의 인지 자본주의 인지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 어떠한 계기로 한류풍이 유입되어 중국도 조금씩 변하여 가는 모습도 논하였다. 한류 열풍이 유입되고 중국이 변화한 점을 토대로 한류풍이 유입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어떻게 하면 교류를 계속 해 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논하였다.
Ⅱ. 자문화중심주위의 중국
1. 자문화중심주위란 무엇인가?
자문화중심주의는 자민족중심주의라고도 불리며, 철저히 자문화의 가지와 습관(오래된 전통 또는 관점)에 기준하여 다른 문화를 바라보고 평가하는 태도나 그러한 주의를 말한다. 중국이 세상의 중심이며, 모든 것은 중국을 중심으로 퍼져 나간다고 생각하는 “중화사상”이 한 예이다. 중화사상에서 중국은 때로 주변 국가를 동이, 남만, 북적 등으로 부르며 자신들과 다른 것을 주장해 왔다.
2. 중국은 공산주의? 자본주의?
중국은 아직 공산주의입니다. 그러나 개방을 많이 해서 거의 자본주의라고도 볼수 있을 것 같다. 등소평의 개혁이후로 자본주의화가 됬지만 자본주의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사상은 공산주의 하지만 경제는 아직 자본주의로 하고 있다. 대신 절대 자본주의라고 말하지 않는다. “중국화 된 새로운 특색 있는 세계 경제” 라고 말한다.
Ⅳ. 한류열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한류관광 지속을 위한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한류에 대한 인식4.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Ⅲ. 한류관광의 현황과 실태1. 한류관광의 현황2. 한류관광의 실태Ⅳ. 한류관광 지속을 위한 발전방안1. 한류의 문제점2. 한류관광 지속을 위한 발전방안Ⅴ. 결론1. 연구의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Ⅰ. 서론한국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한류라는 현상에 즐거우면서 당황하고 있다. 그 이유로써 1990년대 중반 중국과 대만에서 일기 시작한 한류열풍은 홍콩, 싱가포르, 태국,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2
  • 한류가 붐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되기 위해서는 단순한 사업에서 한 차원 더 올라가 한류가 당당하게 세계 문화의 하나로 자리 잡아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한류가 일본의 초밥이나 중국의 음식처럼 세계문화의 하나로 대접받는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한류의 성공사례를 잘 살려 나간다면 머지 않아 우리나라 문화가 세계문화의 하나로 대접받고, 그만큼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제가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싶

  • 제주도 수학여행 계획서0k
  • 중국인 관광객을 제주도에 유치하기 위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고(1988) 많은 중국인이 유입되고 있으며, 제주도 주민에게 언어, 예절 등 수용태세를 위한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근에 대외적으로는 UNEP, PATA, ADB 연차 총회 등 3대 국제행사 및 LPGA, PGA 등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하여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대내적으로는 관광환경변화에 따른 제주관광공사 설립의 기초마련, 제주웰컴센터 건립,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중국, 미국, 동남아로 segment를 형성하였다.Targeting● 1차 관객 : 공연 매니아 층- 20~30대 여대생 및 직장인- 온라인 문화 동아리● 2차 관객 : 외국인 관광객- 국내 방문 외국인 , 국내 거주 외국인- 패키지 관광객 (일본, 중국)●3차 관객 : 가족 층 (남녀노소 온 관객과 무대가 교감하면서 같이 호흡하고 즐기는 기상천외한 공연)Positioning PMC는 주로 매니아를 대상으로 하는 작가주의 관점의 순수예술 극과는 달리 처음부터 일반관객을 대상으로 하고,

  • 스마트관광 의의해
  • 한류 열풍을 관광으로까지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련 인력 양성이나 신규 관광 비즈니스의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한류 관광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통합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편 모바일 인터넷 환경의 안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스마트 관광을 통해 관광수입의 증대와 이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 관광홍보물 제작비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의 전반적인 만족도 증가2)사례분석을 통한 시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