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조방낙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방낙지 이야기 + 현진건의 운수좋은 날의 뒷이야기(3 살배기 아들의 뒷이야기)를
단편영화로 제작한다.
일제 강점기라는 시대 속에서 김첨지는 비극적인 삶을 산 인물이다. 그에게 하나밖에 남 지 않은 아들도 시대적 상황 때문에 어쩔수 없이 희생당하지만 그에게 희망을 주고 싶 은 마음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주제
노동착취를 당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식민지 민중의 모 습.
등장인물
김첨지 : 가난을 이기지 못해 아들을 파는 비극적 인물
김똥깡 : 어린나이에 방직공장에서 잡일을 하는 주인공. 효성이를 좋아하고 있다.
조방낙지 여주인 : 따뜻한 마음씨를 가짐.
조선방직회사 사장 : 돈을 벌기위해 노동자들을 착취하는 인물
참고문헌
참고자료
현진건 ‘운수좋은 날’. 조방낙지 음식점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불고기브라더스 사업분석 및 신상품제안
  • 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8호, pp373-378, 2010. 한국.2)서적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우리고장 맛 이야기”, pp290-291, 2009. 한국배화여자대학 전통조리과, “오色이 담긴 우리 음식展”, 제 14회, pp90-91, 2004. 한국매경출판(이강석, 최재용) “SNS100배 즐기기”, 2010. 한국동아비즈니스 리뷰(정임수 기자) 2월호 기사3)인터넷 사이트http://www.bulgogibros.com/http://www.garak.co.krhttp://cafe.naver.com/ululul/65317http://www.hansik.org/kr/article.do?cmd=html&menu=PKR1010000&lang=k

  • 불고기브라더스 사업분석 및 신상품제안
  • 문화를 알리는 계기★ 글로벌 한식 외식업체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시스템화 필요페이지 제목참고문헌 및 출처- 논문 김경희(신라대학교 경영학과),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이 한식소비와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8호, pp373-378, 2010. 한국.- 서적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우리고장 맛 이야기”, pp290-291, 2009. 한국배화여자대학 전통조리과, “오色이 담긴 우리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문화원형:고유의 전통과 역사에 기초하는 집단 구성원이 무의식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물질적,정신적,문화유산. 전설이나 신화 같은 무형의 소재부터 가구,건축,공예품 등 유형의 유산까지 포괄하는 보편적인 개념이다. 5.스토리텔링:이야기 전달에 현장성과 상호작용을 가미한 개념이다. 디지털양식으로 포장한 전통문화라는 ‘구슬 ’을 이야기하는 ‘실’로 꿰어 보편성을 지닌 문화상품으로 재가공한다고 할 때 ‘실’ 에 해당한다. 6.특별사면:

  •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나의의견
  • 문화를 창조하여 식사시간 이외에도 다과를 위한 장소로 활용 할 수 있다. 딱딱한 의자대신 소파, 감미로운 음악을 사용하여 카페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만들 수 있다. 한국의 죽에 관한 기원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죽 메뉴판이나 웹 사이트에 각 제품의 소개와 웰빙 트렌드의 기호와 맞춘 제품의 효과와 효능을 설명하여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하는 것이다. ◇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맞춤 서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문화적 수혈을 한 무대가 돋보였다고 극찬했다. 패션도 예술이라는 디자이너의 철학과 고집이 빛난 무대였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입문반 체험기 아무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의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수강생이 지난 5일 서울 성수동 ‘트레져헌터’ 교육장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 강사는 유튜브에서 ‘효기심’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최영효씨다. 김경록 기자요즘 사람 여럿 모이는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