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구비 여행 구비문학을 쉽게 가르치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구비문학을 가르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중 우리가 생각하는 구비문학을 쉽게 가르치는 주된 방법은 구비문학 텍스트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입니다.
저희들이 생각한 스토리텔링은 학습자들이 구비문학 텍스트를 활영하여 ‘사건, 인물, 배경’을 중심으로 상상력을 더해 이야기를 구성하고, 그 후 함께하는 다른 학습자들과 서로 ‘이야기하기’/‘듣기’를 통해 구비문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상호 소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얻는 점
1. 스토리텔링을 통한 상호작용성은 독자의 개념을 바꾸어 놓는다.
기존의 시각적 자극이 아닌 다른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기억에 오래 남게 한다.
2. 수동적 이해자에서 능동적 참여자로 확대된다.
3. 자신의 경험을 조직하고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과 질문과 대화를 촉진시키고,
언어 능력과 언어 수행 능력을 길러준다.
4. 스토리텔링은 모든 연령과 학년, 모든 학습 주제에서 사용될 수 있다.
우리가 실제로 목포대학교 인문대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의 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