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색칠하는 방법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도 칠할수 있다는 새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자료
양초, 크레파스, 스케치북, 크레파스 끼우개
도입(학습동기 유발)
양초의 성질에 대해 설명해준다.
양초에 불을 붙이고 위혐하니 조심해야 함을 설명 해준다.
탐색(학습목표 학인 재료관찰)
학습 목표를 확인한다.
오늘 수업할 재료를 나누어준다.
재료를 만지며 형태를 보고 만지며 관찰한다.
비눗방울이요.T: 맞아. 오늘은 공기 찾기 그림 그리기를 할 거예요. 또, 공기가 어디에있을까? 공기가 움직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C: 바람이요!T: 바람으로 할 수 있는 놀이는 무엇이 있을까?C: 연 날리기요. T: 연 날리기, 바람개비놀이 여러 가지가 있어요. 조형영역에서 공기찾기그림그리기를 해 보도록 하세요.피아노날짜 판이름카드하루일과카드자유선택활동09:40~11:00 아기돼지 삼형제 집 만들기• 아기돼지 삼형제 동화
미술활동 그리기시간이 끝났는데도 00이는 정리도 잊은채 계속 그림을 그리고 있다. “00아 정리하고 우리 밥먹자”하자 00이는 교사를 한번 쳐다본 후 다시 그리기에 집중한다. 그리고 나서 교사에게 그림을 가져와 보여준다“선생님 이제 다했어요! 잘 그렸죠?”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와 정말 잘 그렸네 마무리를 하고 싶었구나” 하고 어깨를 두드려주었다.자연탐구 8/풀잎위에 앉았다가 옷에 풀물이 들은 것을 보고 난 00는 돌을 가져다가 풀을
미술활동을 한 후 자리가 정리되어있지 않아 정리하자고 하자 00이가 매직 바구니를 하나 정리하더니 나머지는 정리를 하지 않고 있다. 미술활동을 한 친구들이 깨끗하게 정리하자고 하자 00이가 친구에게 “야, 같이했잖아 같이 정리하자”하며 함께 정리를 한다.신체운동4/실외활동을 나와 햇빛 반사놀이와 그림자 놀이를 해 본다. 그림자 놀이를 시도하며 자신의 그림자가 비춰지자 몸을 크게 이쪽저쪽 움직여 보기도 하며 그림자를 따라 반복해 본
미술활동 그리기시간이 끝났는데도 00이는 정리도 잊은채 계속 그림을 그리고 있다. “00아 정리하고 우리 밥먹자”하자 00이는 교사를 한번 쳐다본 후 다시 그리기에 집중한다. 그리고 나서 교사에게 그림을 가져와 보여준다“선생님 이제 다했어요! 잘 그렸죠?”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와 정말 잘 그렸네 마무리를 하고 싶었구나” 하고 어깨를 두드려주었다.자연탐구 8/풀잎위에 앉았다가 옷에 풀물이 들은 것을 보고 난 00는 돌을 가져다가 풀을
미술활동으로 애벌레를 크레파스로 쓱쓱 ~색칠하더니 선생님 꽃은 뭘로 그려요라고 묻는다. 꽃은 사인펜으로 그려볼까라고 했더니 네"라고 대답한다.자연탐구OO는 교실에 새로 비치된 아기인형을 보고 교사의 얼굴을 보며 “아가” 라고 말하며 아기인형을 안아주며 얼굴을 댄다. 교사가 “OO야 아가지?!” 하고 답한다. OO는 아가인형과 젖병을 들고 교실 바닦에 안자 아기인형에 젖꼭지를 물린다. 아기 입에 젖꼭지가 잘 맞지 않자 여러번 시도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