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요소와 미술적요소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즐기면서 경험함으로써 창의성과 미적감성, 더 나아가 소 근육 발달을 기른다.
▶활동자료
지점토, 찰흙(아무거나), 폐품
꾸미기재료: 색종이, 단추, 솜, 콩 등등 알아서
▶활동방법
1. 씨앗의 뜻과 씨앗 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선생님과 함께 생각해본다.
2. 씨앗에 관련된 동요를 선생님과 함께 불러보고 율동을 해본다.
3. 나만의 씨앗을 상상해본다.
4. 동요를 즐겁게 들으면서 내가 상상한 씨앗을 창의적으로 준비한 지점토와 꾸미기 재료로 나만의 꽃을 만들어 본다.
비 고
아동을 성인의 축소판으로 인식했으나 근래에는 아동의 독립성이 인정되고 아동의 욕구가 정당히 받아 들여져야 한다고 주장되고 있다. 아동은 주위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무엇인가를 하려고 하는 강한 내발적 동기를 가지고 있음이 밝혀지면서 스스로 자극을 추구하며 환경을 탐색하며 강한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존재로 인식되면서 이들 이 가지고 있는 강한 내적 동기에 부합하는 적절하고 잘 구조화된 환경을 제시한다면 더욱 발달을
무엇을 의미하여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조손 가정이 필요로 하는 복지대책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 론1. 조손가족이란? 아이가 부모와 떨어져 할아버지나 할머니와 같이 사는 가정. 부모의 별거와 경제적 사정 등으로 조부모가 대신 돌보는 가정(아동복지법상의 가정위탁사업에 따라 정부로부터 양육비를 지원받는 가정)은 2001년 810가구에서 2004년 3,450가구로 4배가 넘게 증가했다. 조부모에게 맡겨지는 아이들은 대체로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26.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27. 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28. 나무를 심은 사람2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30.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31. 넛지32. 노화의 종말 33. 논어34.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5.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36. 다른 방식으로 보기 37. 달러구트 꿈 백화점38.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39.당신들의 천국40. 당신이 옳다41. 대학사용법42. 데미안43.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44.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45
유아 및 아동 심리학 신생아 영아, 유아 관련 특집기사 최근 1년간 내용 소개 및 분석INTRODUCTION|MAIN BODY중앙일보, 한겨레기사전문, 요약 및 견해, 분석|CONCLUSION|REFERENCEIntroduction요즈음 영․유아기가 인간의 생애에 있어서 중대한 영향이 미친다는 인식이 확립되면서 부모들의 육아관이나 학습관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신문 및 잡지, 인터넷 에서는 부모의 아이에 대한 양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기사를 게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