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통한 창의적 글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악을 통한 창의적
글쓰기
학습목표
육하원칙을 알고,
음악을 통해 창의적인
글쓰기를 해보자.
무엇을
배울까요??
활동 순서
육하원칙에 따라 경험을 써보기
음악 감상
두 가지를 조합하여 새로운
상황 만들어 보기
활동 예시
어제 공원에서 엄마와 함께 재미있게 놀았다.
새장 속에 갇혀있던 새가 해방되어 하늘을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어제 엄마와 함께 공원에 갔는데 가냘픈 새가
새장 속에 갇혀서 날지 못하고 있었다. 나는
마음이 너무 아파서 새장의 문을 열고 새를 해
방시켜 주었다. 그 새는 자유를 가득 누리며
하늘로 힘차게 날아올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인드맵]마인드맵의 의미,특징, 마인드맵의 단계별구성,전개, 마인드맵의 음악과수업 사례, 마인드맵의 적용,지도방향,제언 분석
  • 글쓰기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단계적으로 구체적인 지도 과정을 통하여 지도되어야 한다. 나아가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어린이들의 머리 속에 다양한소재들이 주제와 연결되어 떠올라야 하며 떠오른 소재들을 문장으로 나타내는 문장 표현력이 길러져야 한다.연상력을 기르기 위해서 이미지와 핵심단어 색과 부호를 사용하여 많은 양의 정보를 기록하는 마인드 맵 작성 방법을 단계적으로 지도하였다.(1) 마인드 맵 작성 시 유의 상항① 중심 이

  • 창의성에 대한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현장에서 창의적인 교사가 되기 위해 그리고 창의적인 영유아를 위해 할 수 있는 노력들은 어떠한
  • 해결 할 수 있게 해준다. 오늘날의 교육은 사회적 필요에 의해 창의적 능력을 신장 시키는 것에 핵심을 두고 있으며, 또한 갈수록 이 시대는 더욱더 창의적인 사람을 요구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정섭 외, 동화를 통한 창의성 교육, 서현사, 2006윤길근 외,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육방법, 문음사, 2004정종진, 창의성의 본질과 교육, 초등교육 연구 논총, 2003오은정, 창의적 활동에 중점을 둔 초등학교 5.6학년 음악 교수 학습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9

  • [현대문학] 사건을 활용한 쓰기 교육 지도
  • 창의적 쓰기 교육을 위한 원리 ∮1. 창의성 신장을 돕는 교수 ․ 학습의 원리창의력과 창의적 사고 과정에 대한 이해, 강의․토의․토론․현장 조사․역할놀이․시뮬레이션․그리기․쓰기․자원 인사 초빙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수업 방법의 활용, 융통성 있는 학습 집단 편성을 통한 수업, 여러 가지 교수․학습 자료 활용, 덜 구속적인 수업 분위기 유지, 창의적인 행동에 대한 보상, 판단 보류와 허용적인 분위기 유지,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적절

  • [한국어] 디지털 시대의 언어문화
  • 창의적 상상력에 의하여 과학이 계발되는 양상을 보인다. 일인 미디어를 제공하는 포탈사이트들의 미디어 변화를 예로 들자면 인터페이스적 요소가 생기고 나서 네티즌들이 사용하게 된 것이 아니라 네티즌의 요구에 의해 인터페이스가 발전하는 것이 그 예이다. 과학의 발전에 소스가 따라가지 못하는 지금의 현실에서 진정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는 바로 인문학이 아닐까 생각된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언어생활과 매체의 변화를 단순

  •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이론을 비교논하시오00
  • 음악 능력,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감성 지능 등 매우 다양하고 인간에게 의미있는 능력들이 지능의 하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런 것들을 보면 과거의 지능 개념이 확장되어 창의성의 세계와 만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연구된 지능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이 내릴 수 있다. 지능이 보통인 집단은 창의성과 관계는 있으나 낮은 상관을 나타내고, 높은 지능 집단은 창의성과 거의 상관이 없는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