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사건을 관찰 분석하고 추정을 더하여 전달하고 있다.③중심인물 사이에서 갈등의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④모든 사건의 중심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있다.⑤모든 사건을 관찰하여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다.14. 다음 의 ㉠~㉤ 중 작품 속의 시 (가)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것은? ㉠어두운 방 안엔바알간 ㉡숯불이 피고,외로이 늙으신 할머니가 애처로이 잦아드는 어린 목숨을 지키고 계시었다.이윽고 눈 속을 아버지가 약(藥)을
분석과 해결에 대한 교사의 적절한 학급 운영 능력이 중요하다.2. 효율적 학급 운영을 위한 계획 및 실행 - 교재 집중 시간 확보와 그로 인한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교사는 학급 운영에 필요한 규칙이나 과제의 절차를 명시해야 한다.(규칙 : 학급에서 기대되는 활동과 금지되는 활동을 구체적으로 진술해 놓은 것절차 : 학급에서 활동이 진행되는 정해진 단계)① 규칙 절차 제정에서의 유의점 : 교사의 권위에 의해 강요된 규칙은 학생들에게 저항
독후감 Ⅲ. 참고자료Ⅰ. 요약1. 저자소개프롬은 1900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알마인의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정신분석학자며 사회심리학자이자 사상가다. 양친은 유태인으로 독실한 유대교 신자였으며 가정 형편은 넉넉한 편이었다. 외아들이었던 프롬은 다소 숫기없고 외로운 유년을 보내며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의 감정과 마음의 흐름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성경을 탐독했으며 성경 속의 인물들의 다양한 성격과 사건, 꿈과 이상, 죄악과 구원
심리적 결과를 낳았으며, 이익추구를 합법화시켰을 뿐 아니라 직접 신의 뜻이라고 간주함으로써 이익추구에 대한 질곡을 뚫고 나왔다.그러나 지금 자본주의체제의 우리사회는 어떤가. 신을 전제로한 경건함은 아예 찾아볼 수 없으며, 오로지 효율만 강조하면서 가격만 존재하는 신자유주의라는 이름의 ‘시장’으로 변형돼 버렸다. 이렇게 자본주의의 정신을 망각한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다시한번 직업 윤리의 필요성을 느끼며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분석함에 있어 누가 주인공인가를 따지기도 하지만 헤스터 프린, 딤즈데일 목사, 칠링워드 세 인물에 나타난 죄의 심리적 결과라는 주장이 우세하다. 세 주인공의 복잡 미묘한 관계는 한사람은 세상으로부터 버림받는 죄인으로 만들고 한사람은 죄책감으로 단명하는 비극을 낳았으며 나머지 한사람은 질투의 화신이 되어 자신의 일생을 스스로 갉아먹는 고통을 겪게 된다. 인물의 심리 묘사에 특히나 탁월했던 주홍글씨는 자칫 3류 치정소설로 흐를 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