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기업경영과 사회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경영과 사회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께서는 ‘기업경영에 가장 필요한 세 가지’를 항상 생각해보라고 말씀하셨다. 물론 나는 자본, 사람,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지만, 수업시간 발표를 들어보면 ‘경영전략’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다. 이것이 바로 마케팅인 것이다. 마케팅이란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이다. 이 책은 마케팅을 성공하는데 있어서 변하지 않는 22가지의 법칙을 소개한다. 22가지의 법칙을 이 독후감 안에 다 소개할 수는 없지만, 인상깊은 법칙중 하나는 맨 처음 나오는 법칙은 ‘리더십의 법칙’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나는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책을 읽었다. 아마도 그래서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닐까? 스타벅스야 말로 리더십의 법칙을 정말 잘 이행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리더십의 법칙이란 ‘최초가 되어야한다.’였다. 역사는 최초를 기억한다. 두 번째나 세 번째는 잘 기억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초의 커피전문점이었다. 마케팅의 불변의 법칙을 잘 이용한 것이다. 또 기억에 남는 법칙은 ‘실패의 법칙’이다. 교수님께서 마지막 시간에 시장에서 살아남는 기업은 채 1%안된다고 하셨다. 이를 들으면서 나는 실패의 법칙이 생각났다. 실패는 예상되고 또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은 항상 실패할 수 있다. 그를 염두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한번 실패한다고 해서 좌절만 할 것이 아니라 또 새로운 길로의 도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요술램프
  • 마케팅의 기초적인 개념들을 잡아가고, 다른 학우들이 준비해오는 발표수업을 들으면서 마케팅의 여러 가지 종류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컬러마케팅, 브랜드마케팅, 히트마케팅, 귀족마케팅, 시간마케팅, 날씨마케팅, 인터넷마케팅, 프랜차이즈 마케팅 등 여러 가지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알아갈 것이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도 접하고 있는데 지난번에 알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었는데 이번에도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사회나 국가에서의 소통이 끊어지면 전쟁이 될 것이다. 얼마나 무섭고 있어서는 안 될 일인가. 이 책을 읽고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이루어지는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단순히 말을 건네는 수준의 소통이 아니라 건네면서 즐겁고, 감동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으며, 좋은 관계를 맺는 등 삶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 소통은 결국 삶을 풍요롭게 한다.이 책은 다양한 연령층에게 각각의 나이대에서 공감할 수 있는 내용

  • 브랜드 전략 리포트
  • 기업들은 하나의 브랜드로 전체시장을 표적으로 하며 단일의 브랜드아이덴터티를 가진 적이 있었으나 고객욕구의 다양화에 따라 여러 제품에 특정브랜드가 부착되고 있다.브랜드관리에서 복잡성의 증가는 브랜드자산의 구축․관리를 어렵게 만든다. ▶ 넷 째단기적 경영성과에 대한 압력은 장기적․전략적 시각에서 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노력을 어렵게 만든다.최고경영자는 분기별 이익과 매출목표를 실현해야하는 압력을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기업 성향)전문성 60%도덕성 56%대기업일수록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가 높고사원들의 직무윤리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음, 원칙이 분명함9. 최근 취업 성공한 학생들의 인재적 특징그 기업의 인재상에 적합하고 태도와 인성, 지적 역량에서 호감을 주는 사람전문성, 창의성, 인성 = 전체적사회봉사, 공모전, 인턴쉽, 자격증 취득, 아르바이트, 전공영역 활동을 활발히 한다.기획문서 작성능력, 프레젠테이션과 엑셀 활용능력을 기른다.영업 및 마케팅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사회 구조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 개인의 가난은 한 개인만의 것일 수 있지만 사회가 만들어낸 것도 많다는 사실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