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목차
-
고교평준화의 시작과 지금까지의 확대 및 변화
고교평준화에 대한 찬반양론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고교평준화 제도는 1974년에 처음 도입되었다. 그 이전의 고입제도는 비평준화로서 필답고사, 지능 검사, 국가고시, 연합출제제 등으로 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입시 방법은 그 학교장의 소관이었다. 그러나 그러한 입시제도는 중학생의 입시불안, 사교육 등의 많은 문제점을 유발시켰다. 그리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교평준화가 도입된 것이다.
아직도 이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고교평준화가 입시과열을 억제시켰다는 긍정적 평가 반면에, 학력저하를 몰고 왔다며 비판하는 목소리 또한 높다. 그리고 이젠 정치권의 공약으로까지 연결 지어져 고교평준화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리고 그 논란가운데, 어떤 지역은 평준화를 시행하는 반면, 또 어떤 지역은 평준화를 다시 비평준화로 되돌리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과연 고교평준화가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그리고 이에 대한 여러 생각과 방안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고교평준화의 1974년부터 지금까지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겠다.
- 참고문헌
-
성기선. (2003) “고등학교 평준화, 쟁점과 전망”
김윤태. (1979) “고교 평준화 정책의 평가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