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간호학-한국사회문제-고교평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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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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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1
Ⅱ 본론
1. 고교평준화 정책의 정의 ・・・・・・・・・・・・・・・・
2
2. 고교평준화 정책 도입배경 및 진행과정 ・・・・・・・
3
3. 고교평준화 정책의 장점과 단점 ・・・・・・・・・・・・・
6
4. 고교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
11
Ⅲ 결론 ・・・・・・・・・・・・・・・・・・・・・・・・・・・・・・・・
16
♣참고문헌 ・・・・・・・・・・・・・・・・・・・・・・・・・・・・・・・
18
- 본문내용
-
Ⅰ. 서 론
어느 시대와 사회에서든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사회 구성원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생존의 방식을 습득함으로서 종국의 그 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교육은 사회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에 있으며 어느 한 쪽이 문제가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다른 한 쪽이 보완적인 발전을 하게 된다. 이러한 피드백은 자연적인 발전으로 인위적인 관여 없이도 나타날 수 있으나 요즘과 같은 현대 사회에서는 자연적인 결과를 기다리기 보다는 정치 사회적인 제재나 법을 만드는 형식으로 능동적으로 관여한다. 그 이유는 사회가 커지고 사회구성원들이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1. 손지희 진보교육연구소(2003), “평준화 논의의 지형과 계급적 성격”, 범국민 교육연대 평준화 학술대회 학술집
2. 강태중(2002), “고교평준화 제도의 전개과정”, 교육비평 2002년 여름 8호
3. 박남기(2003), “교육전쟁론”, 장미출판사
4. 김영철 외(1995),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한국교육개발원
5.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보도자료, 2002.11.25
6. www. sahack.or.kr
7. 연합뉴스 보도자료 2023.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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