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1 글쓰기의 개념‥‥‥‥‥‥‥‥‥‥‥‥‥‥‥‥‥‥‥‥‥‥‥‥‥‥‥‥‥‥‥‥‥‥‥‥4
1-2 사고와 글쓰기‥‥‥‥‥‥‥‥‥‥‥‥‥‥‥‥‥‥‥‥‥‥‥‥‥‥‥‥‥‥‥‥‥‥‥‥5
1-3 글쓰기의 의의‥‥‥‥‥‥‥‥‥‥‥‥‥‥‥‥‥‥‥‥‥‥‥‥‥‥‥‥‥‥‥‥‥‥‥‥5
제2장 정확한 글쓰기_7
2-1 올바른 어휘‥‥‥‥‥‥‥‥‥‥‥‥‥‥‥‥‥‥‥‥‥‥‥‥‥‥‥‥‥‥‥‥‥‥‥‥‥7
2-2 정확한 문장‥‥‥‥‥‥‥‥‥‥‥‥‥‥‥‥‥‥‥‥‥‥‥‥‥‥‥‥‥‥‥‥‥‥‥‥‥8
2-3 문장과 문장의 연결하기‥‥‥‥‥‥‥‥‥‥‥‥‥‥‥‥‥‥‥‥‥‥‥‥‥‥‥‥‥9
제3장 글쓰기의 절차_10
3-1 주제설정 및 자료수집‥‥‥‥‥‥‥‥‥‥‥‥‥‥‥‥‥‥‥‥‥‥‥‥‥‥‥‥‥10
3-2 구상 및 개요작성‥‥‥‥‥‥‥‥‥‥‥‥‥‥‥‥‥‥‥‥‥‥‥‥‥‥‥‥‥‥‥‥11
3-3 초고 작성‥‥‥‥‥‥‥‥‥‥‥‥‥‥‥‥‥‥‥‥‥‥‥‥‥‥‥‥‥‥‥‥‥‥‥‥‥12
참고문헌
참고 자료
(1장)글쓰기의 가치와 의미
서정돈(2005)『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이재호(2006) 『글쓰기의 기술』.도서출판 파미르
(2장)정확한 글쓰기
서정돈(2005)『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이재호(2006) 『글쓰기의 기술』. 파미르
정희모 이재성(2005)『글쓰기의 전략』 들녘
(3장)글쓰기의 절차
서정돈(2005)『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4장)서사와 묘사의 글쓰기
이재호(2006) 『글쓰기의 기술』. 파미르
한승옥, 박종철, 조규익, 장경남, 오충연(2005)『읽기와 쓰기』. 보고사
(5장)상세한 설명
이재호(2006) 『글쓰기의 기술』. 파미르
정희모 이재성(2005)『글쓰기의 전략』 들녘
한승옥, 박종철, 조규익, 장경남, 오충연(2005)『읽기와 쓰기』. 보고사
(6장)설득력 있는 논증
한승옥, 박종철, 조규익, 장경남, 오충연(2005)『읽기와 쓰기』. 보고사
서정돈(2005)『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쓰기교육,독서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맥락읽기교육,원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장애아통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평생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 독후감 쓰기, 창의력 색종이 접기, 1인 1역하기, 3. 특수학급에서 장애학생의 교과 지원 전략 장애학생이 일반학급에 사회․기능적 통합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반학급의 수업에 필요한 기능을 강화해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장애학생들이 일반학급의 교육내용이 어려워서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도 못하지만, 대부분 장애학생들은 교과에 대한 기능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수학급에서는 교과관련 기술(survival skill)을 특히 강조하여

  • [초등국어] 6-1학기『말하기,듣기,쓰기』와『읽기』교과서의 내용구성체계 분석
  • 글쓰기에서 예비쓰기 단계에 해당한다. - 생각꺼내기는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전략 중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단계이다. 최근에는 창의적인 사고 활동을 강조하면서 작문 교육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생각 그물(mind mapping) 전략이 활용되기도 한다. 생각 그물이란, 주제어를 중심으로 하여 생각나는 것을 사방으로 적어 가는 것이다. 생각 그물은 머릿속에 들어 있는 생각들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연상을 자유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개성적이지만, 자기 스스로 주도해 나가려는 움직임이 적고, 전체적으로 집단 속에서의 행동 방식을 잘 모른다.- 자기에게 부여된 과제에 대해서는 빨리 처리하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지시를 받지 않으면 그 이상의 것을 결코 하지 않는다. 등이다.이렇듯 요새 젊은 세대 특유의 사고 행동양식에 대해서는 한가지로 정의 내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들을 과연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걱정의 소리가 높다. 2. 도입 연수에서는 어디까지나 기본

  • 글쓰기 요점 정리 1학기 기말대비
  • 글쓰기의 과정이 지니는 기본 특성에 대해 잘못 서술한 것은? (13, 7-9면)① 글쓰기는 인식과 사고의 과정이 아니라 최종적인 표현의 방법이다.② 글쓰기는 문제의 인식과 해결의 과정이다.③ 글쓰기는 어떤 가치를 개선하고 재발견하는 데 기여한다.④ 글쓰기는 사회적 소통 행위라고 할 수 있다.16. 좋은 글의 요건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13ㅡ 9-14면)① 복잡하고 체계적인 사상② 필자의 권위와 개성적 문체③ 의도와 목적에 맞는 표현④ 독창적인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소설 속 아이들은 자신의 행동이 옳은 것인 양,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 양 행동한다. 억압과 통제가 팽배한 사회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 완벽하게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 의 상황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하지만 천천히, 그러나 분명하게 아이들로 하여금 올바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분명 변화는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미 옳지 못한 가치관이 확립되었다고 하더라도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