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상주형과 지역사회 중시형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상주형과 지역사회중시형 비교분석
1. 개념
2. 일반적 특성간의 비교
-현황
-사회복지사 지위
-사회복지사 역할
3. 각 모형의 강점과 약점
4. 방문 관련 사진
5. 결론 및 제언
목차
1. 개념
main.asp
학교기반-
학교중심모형
학교상주형
지역중심형
지역사회기반
-학교중심모형
지역사회기반-
지역 중심형
학교상주형
학교기반-학교중심모형
지역사회기반-학교중심모형
학교 상주형은 학교라는 공간에 사회복지사가 상주하여 활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상주라 함은 일정한 공간 (사회복지실), 일정한 사람(공정된 학교사회 복지사), 일정한 시간(전일 근무)동안, 일정한 역할(학생의 복지 증진을 위한 실제적이고 고유한 사업)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비스 제공주체가 지역사회 기관에 소속되어 있으며,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에 파견되어 일정기간, 시간을 상주하는 모형.
학교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주체는 지역사회에 있지만 학교사회복지 실천은 주로 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 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
  •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 목 차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역할, 필요성2. 학교사회복지의 역사2.1. 외국2.2. 한국3. 학교사회복지의 성과4.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4.1.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인식 부족4.2. 교사와의 협력의 어려움4.3. 제도화의 필요성4.4. 지역사회기관 연계의 어려움5. 대안5.1. 학교사회복지 알리기5.2. 교사의 협력 이끌어내기5.3. 제도화 방안5.4. 효과적인 지역사회기관 연계 방안6. 요약 및 함의참고자료 1. 학교사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사회복지정책의 정의와 특징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과 분석 유형5,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이론6, 사회복지정책의 급여와 전달체계7, 사회복지정책의 전달체계8, 사회보험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복지실천 면담론 17, 사례관리의 개념과 등장배경18, 지역사회복지의 개념과 원리19,

  •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학교사회복지의 역할 및 향후 학교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한 제언
  • 학교사회복지Ⅰ. 학교사회복지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목적 및 기본관점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학교사회복지는 학교 내 교육-학습의 과정에 장애요인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잠재능력을 최대화시키기 위하여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사회복지의 한 실천영역이다(Skidmore, Thackeray & Farley, 1988:178; Winer & Maluccio, 1988:210). 사회복지 전문직의 전반적인 목적이 삶의 질 향상에 있다면, 학교사회복지는

  • [학교사회복지론] We-Start 운동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 We-Start 운동과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제 출 일:2007년 1월 3일 (수)학교사회복지론차 례Ⅰ.서론Ⅱ.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Ⅲ.We- Start 운동Ⅳ.각 사업과 학교사회복지와의비 교 분 석Ⅴ.결론Ⅵ.인터뷰Ⅶ.소감문Ⅰ. 서 론1990년대 초 학교사회복지를 도입하고 이를 제도화를 위하여 노력해온지 약 10여년이 흘렀다. 인적 ․ 물적 ․ 제도적인 차원에서 아무런 기반이 잡혀지지 않은 척박한 상황 속에서 수많은 연구자들과 실천가들이 학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복지
  • Report 제목 : 학 교 사 회 복 지 과목 : 아 동 복 지 론제1절 학교사회복지의 기본이해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1.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학교사회복지는 학교라는 교육기관에서 전문적 능력과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공교육체계에서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를 위해 학교, 가족, 지역사회가 수행하는 노력을 조정하고 영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