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작성전략이 학습장애학생의 쓰기 능력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장작성 전략이
학습장애학생의 쓰기능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목차
1.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대상아동 특성
(3) 검사도구
(4) 연구절차
2. 연구결과
3. 결론
1. 연구방법
1. 연구대상
충청남도 논산시 Y초등학교
4,5학년의 학습장애 학생 3명
1. 연구방법
2. 대상아동 특성
1. 연구방법
2. 대상아동 특성
1. 연구방법
3. 검사도구
(1) 문장작성/사후/유지검사
(2) 읽기진단평가
(3) 전략 사용 및 수행
(4) 쓰기능력 사전/사후 검사
(5) 채점자간 신뢰도
(6) 자기효능감 검사
1. 연구방법
4. 연구절차
(1) 기초조사
(2) 문헌연구
(3) ‘호랑이 문장작성 전략’ 교수의 적용
(4) 결과의 분석 및 처리
* 학생에 대한 실험절차
(1) 기초선 조사
(2) 전략교수
(3) 유지
1. 연구방법
4. 연구절차
(1) 기초선 조사
‘문장작성전략’의 활용 정도에 대한 기초선 측정을 위하여 A는 3회기, 학생B는 6회기, 학생C는 9회기 동안 기초선을 측정
기초선 측정 도구로는 1~9회기의 사전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 학습장애의 현황 및 실태4.1. 출현율4.2. 실제 현장의 모습5. 학습장애에 대한 교수법: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5.1. 또래교수법5.2. 초인지전략5.3. 놀이치료5.4. 감상문 표현활동5.5. 핵심어법 교수전략참고문헌1. 학습장애의 정의 및 특징1.1. 학습장애의 정의1) 미국의 학습장애 정의(1) 미국 교육부(1977년 USOE)“특수학습장애”는 구어나 문어의 이해나 사용에 관련된 기본적인 심리과정에서의 장애로 인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철자, 산술 능력

  •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 자기교시범을 활용한 문제해결법을 생각해 보도록 한다. A, C, E는 어떤문제가 더 좋은지 바꾸자고 다른 친구들의 쪽지를 기웃대서 분위기를 혼란스럽게 했다. 문제해결책을 설명하면서 그 과정을 되풀이해서 외우게 하여 몸에 익도록 하였다.1)잠깐만!2)무엇이 문제인가?3)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4)효과가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해 보자.처음 해결책에 E, F의 공격성도 드러났다.7회기(내가 바라는 내모습 : 꼴라쥬) : 이번 시간에는 ADHD로 힘들었던 점

  • 협동학습 실제방법, 협동학습과 브레인스토밍, 협동학습 교육적효과, 협동학습 제언 분석
  • 학습과 브레인스토밍1. 방법 및 절차1) 방법2) 절차2. 적용Ⅶ. 협동학습의 교육적 효과1. 협동학습은 교사에게 다양한 수업 전략을 제공해 준다2. 협동학습은 아동이 수업 중에도 신체를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한다3. 협동학습은 아동에게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를 길러 준다4. 협동학습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의사 결정하는 능력을 길러 준다5. 협동학습은 아동에게 많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한다6. 협동학습은 아동에게 지적 모험을 할 수 있

  • [교육심리학] 학습자의 개인차 이해
  • 학습자로 하여금 충동성을 억제하고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것을 말한다. 학습자가 충동성을 줄이고 일정하게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중재인이 도와준다.교사가 이러한 MLE 준거를 시행하고 충족 시켜주고자 노력한다면 학생들의 효과적인 인지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학생들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2) 인지양식과 학습양식(1) 인지양식 -인지양식이란 학습자가 과제를 수행할 때 선호하는 정보처리 방법을 의미한다.

  • [독해력][독해력 신장방법][독해력과 청각장애아동 사례][독해력과 상위인지 관계][책읽기]독해력의 학습단계, 독해력의 학습전략, 독해력과 청각장애아동 사례, 독해력과 상위인지 관계, 독해력의 신장방법
  • 학생들의 표현활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읽기 문제는 대개 이 학생들의 교육에 있어서 주요한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읽기 능력(reading skill)은 단순히 학습장애 학생들의 언어 기술(language arts)의 문제로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읽기 활동과 관련된 언어 문제들은 많다. 철자의 식별과 쓰기(handwriting), 메모하기(note-taking), 작문(writing composition) 등이 그것이다. 이들 중 어떤 영역에 지체를 갖는다면 그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학급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