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별 평가방법론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별 평가 방법론
TOP CLASS
의사소통
1 서론
1)아동심리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평가(연구)문제(주제)
3) 용어정리
2 본론
1) 이론적 배경(선행연구 검토)
2) 평가(연구)방법
3) 평가(연구) 절차
4) 평가(연구)결과
3 결론
1. 평가(연구)의 시사점
2. 평가(연구)의 제안점
INDEX
1
서론
1) 의사소통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의사소통장애 연구 문제
3) 용어정리
서론 - 의사소통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필요성.
·의사소통능력은 교육과 연습을 통해서 충분히 향상될 수 있는 능력이다.
·대화기술 교육을 통해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거나 대인관계를 맺는데 필
요한 기본적인 대화기술들을 배우고 연습함으로써 의사소통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의사소통 기술을 익히게 되면 나와 상대방의 욕구를 알아차리고, 서로의
욕구를 인정해주 고 충족시켜 주는 방법을 연습함으로써 대인 갈등을 줄
일 수 있다.
목적.
다양한 의사소통 경험과 언어활동을 통하여 영유아가 듣고 말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히도록 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기초적인 문해 능력을 기르고, 바르고 즐거운 언어생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함이다.
서론 - 의사소통장애 연구 문제
의사소통장애검사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
이 있는가?
파라다이스 유창성 검사를 받은 후 유아
의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가?
서론 - 용어정리
·의사소통이란?
사람들 간에 생각이나 감정 등을 교환하는 총체적인 행위이다.
의사소통은 구어나 문어를 통한 언어적 요소는 물론 제스처나 자세, 얼굴표정, 눈맞춤, 목소리, 억양 등과 같은 비언어적 요소를 통해서도 이루어질 수 있다. 최근 특수교육에서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위하여 대체 의사소통과 보완 의사소통에 대한 연구와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문해능력이란?
문해 또는 문자해득은 문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일 또는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넓게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같은 언어의
모든 영역이 가능한 상태를 말한다.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란?
말 더듬는 정도 검사, Paradise-Fluency Assessment(P-FA)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박정현, 심현섭(2010년 2월).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 도구(P-FA)의 재규준화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 연구소, 특수교육 제9권 제1호, pp. 21-38
하지완, 이은주(2009년 9월).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Paradise-Fluency Assessment: P-FA)에 대한 언어치료전문가들의 견해,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언어청각장애연구 제14권 제3호, pp. 363-379
이은주, 박정현, 신문자, 심현섭(2009년 6월). 유창성장애 전문가들의 임상적 판단과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 결과 간의 비교 연구,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언어청각장애연구 제14권 제2호, pp. 200-211
심현헙,김영태,이윤경 외 2명 저(2012년 9월). 의사소통장애의 진단과 평가, 학지사, pp. 0-302
m,. N. Hegde 저(2011년 9월). 의사소통장애, 학지사, pp. 0-685
레포트. 유창성검사(P-FA, SI), 해피캠퍼스
유창성 장애 검사도구 P-FA(파라다이스 유창성 검사), 해피캠퍼스
인터넷 자료명. 베라르연구소 http://aitist.com/
신 언어임상연구 www.speechclinic.or.kr/
AIT 언어장애 자폐증 연구소 www.ait-tomatis.com/
조교훈 말더듬치료연구소 www.stutters.org/
한국언어장애전문가협회 www.kasla.or.kr/
크리라 언어 치료 센터 www.krir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