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별 평가방법론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별 평가 방법론
TOP CLASS
의사소통
1 서론
1)아동심리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평가(연구)문제(주제)
3) 용어정리
2 본론
1) 이론적 배경(선행연구 검토)
2) 평가(연구)방법
3) 평가(연구) 절차
4) 평가(연구)결과
3 결론
1. 평가(연구)의 시사점
2. 평가(연구)의 제안점
INDEX
1
서론
1) 의사소통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의사소통장애 연구 문제
3) 용어정리
서론 - 의사소통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필요성.
·의사소통능력은 교육과 연습을 통해서 충분히 향상될 수 있는 능력이다.
·대화기술 교육을 통해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거나 대인관계를 맺는데 필
요한 기본적인 대화기술들을 배우고 연습함으로써 의사소통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의사소통 기술을 익히게 되면 나와 상대방의 욕구를 알아차리고, 서로의
욕구를 인정해주 고 충족시켜 주는 방법을 연습함으로써 대인 갈등을 줄
일 수 있다.
목적.
다양한 의사소통 경험과 언어활동을 통하여 영유아가 듣고 말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히도록 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기초적인 문해 능력을 기르고, 바르고 즐거운 언어생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함이다.
서론 - 의사소통장애 연구 문제
의사소통장애검사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
이 있는가?
파라다이스 유창성 검사를 받은 후 유아
의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가?
서론 - 용어정리
·의사소통이란?
사람들 간에 생각이나 감정 등을 교환하는 총체적인 행위이다.
의사소통은 구어나 문어를 통한 언어적 요소는 물론 제스처나 자세, 얼굴표정, 눈맞춤, 목소리, 억양 등과 같은 비언어적 요소를 통해서도 이루어질 수 있다. 최근 특수교육에서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위하여 대체 의사소통과 보완 의사소통에 대한 연구와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문해능력이란?
문해 또는 문자해득은 문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일 또는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넓게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같은 언어의
모든 영역이 가능한 상태를 말한다.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란?
말 더듬는 정도 검사, Paradise-Fluency Assessment(P-FA)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정현, 심현섭(2010년 2월).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 도구(P-FA)의 재규준화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 연구소, 특수교육 제9권 제1호, pp. 21-38
하지완, 이은주(2009년 9월).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Paradise-Fluency Assessment: P-FA)에 대한 언어치료전문가들의 견해,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언어청각장애연구 제14권 제3호, pp. 363-379
이은주, 박정현, 신문자, 심현섭(2009년 6월). 유창성장애 전문가들의 임상적 판단과 파라다이스-유창성 검사 결과 간의 비교 연구,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언어청각장애연구 제14권 제2호, pp. 200-211
심현헙,김영태,이윤경 외 2명 저(2012년 9월). 의사소통장애의 진단과 평가, 학지사, pp. 0-302
m,. N. Hegde 저(2011년 9월). 의사소통장애, 학지사, pp. 0-685
레포트. 유창성검사(P-FA, SI), 해피캠퍼스
유창성 장애 검사도구 P-FA(파라다이스 유창성 검사), 해피캠퍼스
인터넷 자료명. 베라르연구소 http://aitist.com/
신 언어임상연구 www.speechclinic.or.kr/
AIT 언어장애 자폐증 연구소 www.ait-tomatis.com/
조교훈 말더듬치료연구소 www.stutters.org/
한국언어장애전문가협회 www.kasla.or.kr/
크리라 언어 치료 센터 www.krir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사회복지] 당뇨환자와 가족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
  • 교육별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교육 내용에 따라 적정 시간을 배정하고, 교육팀이 각 분야별 교육을 공개강좌식으로 운영하거나 소집단 형식으로 실시한다.당뇨병 개요, 식사요법, 약물요법, 운동요법, 생활요법, 당뇨병관리, 당뇨병성 합병증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각 전문 분야별 주 교육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의사 : 당뇨병 개요, 당뇨병 합병증.- 간호사 : 인슐린 주사법, 당뇨병 검사법, 당뇨병 관리- 영양사 : 식사요법- 약사 : 약물요법- 운동처

  • 영유아교수방법론과제 -다양한 교사의 역할을 나열하고, 보육 대상자의 연령에 따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우선 순위를 정하여 그 이유를 서술하고, 내가 되고자하는 교사의 모습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과제 제출합니다.주제 : 다양한 교사의 역할을 나열하고, 보육 대상자의 연령에 따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우선 순위를 정하여 그 이유를 서술하고, 내가 되고 자하는 교사의 모습을 기술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교사의 역할1) 관계형성자2) 의사소통자 및 반응자3) 교수자4) 기록자 및 평가자5) 보살핌 제공자Ⅲ. 보육 대상자에 따른 영유아 교사의 역할 1) 영아반 교사의 역할2) 유아반 교사의 역할 Ⅳ. 결

  • 언어발달장애, 유아특수교육학,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정서장애아교육, 정신지체아교육, 특수아부모교육론, 특수아상담, 특수아통합교육 토론
  • 평가해야 한다(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향후 장애영유아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교수방법을 다음 3개 발달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개진하십시오. 1) 적응행동(자조기술) 교수방법 2) 운동발달 교수방법 3) 사회성발달 교수방법사회성 발달 교수방법많은 장애영유아들은 충분한 의사소통의 기술 및 사회적인 기술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적 행동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거나 혹은 원하는 것 반대로 하고 싶지

  • 교과별 평가방법론
  • 평가를 하기 위해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였다. 체크리스트의 평가 세부내용을 구성할 때 굉장히 많은 고민이 되었다. 극놀이는 미술, 음악, 동작 등이 통합된 활동이기 때문에 이 활동을 평가하기 위해 각 영역별로 평가 내용을 정해야 할지, 통합된 극놀이 활동 자체에 대한 평가 내용들을 정해야 할지에 대해 정하는 것이 어려웠다. 과연 어떠한 방향으로 평가를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했던 것 같다.이 과목을 배우기 전에는 유아들과 함

  • 교원평가제 시행 필요성 고찰
  • 평가자의 다양화 – 상급자, 동료교원 + 학생, 학부모 (교육 수요자)평가내용의 다양화 – 교사의 경우, 학습지도 + 생활지도오늘날의 교원평가제는 ‘교원능력개발평가제도’를 말한다.교원능력개발평가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2. 교원평가에 찬성한다!공개적 검증장치새로운 방법론다양한 평가자학습권 보장교원평가에 찬성하는 입장은 주로정부, 학부모, 학생, 시민단체 측이다.교원단체의사소통신뢰를 회복.3. 교원평가에 반대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