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육 방법론 경험 언어 학습 Experiential Language 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험 언어학습
(Experiential Language Learning)
목차
Ⅰ. 개요
1. 의미
2. 원리
3. 특징
Ⅱ. 교실 수업의 적용
1. 수업절차
2. 교수-학습활동 유형
3. 현장적용시 유의점
Ⅰ. 개요
의미
① 이론적 기초
♤ Kelly의 개인적 구성이론
-기본적 가정: 개인은 그들 자신이 오랜 기간 발전 시켰던 구성물을 통하여 세계를 이해함
♤ rogers(1975)의 인간주의 심리학
- 인간주의 심리이론: 인간을 자기실현을 향한 자연적 성향을 가진 존재로 보며 그것은 자신의 기본적 잠재력을 발달시키고 성취시키는 것을 의미
개성의 발달을 위한 개인적 경험이 중요
▷ 여기서 경험이란 ?
→ 학습자의 주관적인 경험, 태도와 자신의 학습에 관한 느낌의 중요성에 대해 의식적인 관심을 갖는 것부터 시작됨
② 의미
▷ 경험학습은 단순한 지식이나 정보만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경험함으로써 학습하고 사고과정을 발달시키는 것을 의미함
♤ 학습자들에게 실질적 경험 통해 복잡/다양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신체활동을 통해 언어학습이 이뤄지는 정신운동학적 측면을 강조

♤ 원리 : 학습자는 행함으로서 가장 잘 배운다.

♤ 자기주도적 학습을 가져오는 전략의 촉진에 의한 귀납적 방법
Ⅰ. 개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특성,기본방향,지도어휘,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영역별지도,단계별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모형
  • 학습 전략(Learning Strategies)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등 교육은 지식 교육보다 인성 교육을 더 강조하고 있고, 따라서 초등 교사의 요건에 관한 논의도 인성적 측면에 큰 비중을 두어야 하겠으나, 초등 영어는 영어로서의 의사소통에 대한 기능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김진철이 강조한 초등 영어지도 교사의 요건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첫째, 영어 사용자(English language user)이어야한다. 즉 영어를 구사하는 능력, 특히 아동들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초등영어 습득론21세기의 모든 교실은 디지털 첨단기자재와 초고속 통신망이 완전 구축되어 영어교육이 새로운 방향, 즉 영어교수론(English teaching), 교사연수(Teaching training), 영어평가(English language)의 세 분야에서 보다 활발하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사실 현재의 교실상황에서는 멀티미디어 도구가 구축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많은 언어학자들이 제시한 컴퓨터 언어습득이론은 크게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컴퓨터를 통한

  • 영어교육(영어수업)특징,목표, 영어교육(영어수업)과 ICT활용교육,또래학습,게임활동학습, 영어교육(영어수업)사례, 영어교육 학습전략,제언
  • 영어교육(영어수업) 관련 제언참고문헌Ⅰ. 영어교육(영어수업)의 특징1. 생활 영어 중시영어과 교육과정은 세계화 시대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최우선 순위로 개발하였다. 생활 영어와 실용 영어를 중시하고, 교수 학습활동에서는 교사나 학생이 목표 언어인 영어를 가급적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교과서 내용을 구성할 예정이다. 초등학생들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어리다는 점과 주당 수업시간 등을 감안, 그 수준이나 내용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 경험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자 중심의 통합적 언어교수법을 활용하면 의사 소통 능력 신장에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영어 교육 과정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교육 연극 기법에서 도입된 학습자 중심의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Ⅱ. 본 론1. 학습자 중심의 교육론학습자 중심의 교육(learner-centered education)은 교육의 초점을 ‘배워야 할 내용’보다는 ‘학습자 자신’에게 두고자 하므로 개개 학습자가 자신의 능력을 충분

  • 교수법의 원리의 내용 중에 관심 있는 사건에 대해 보고서 작성하시오.
  • Language Teaching학습자들을 실질적 상황에 노출시켜 언어를 직접사용해보도록 하는 정확성보다는 유창성에 초점을 둔 교수법.The what to teach aspect of the communicative Approach stresses the significance of language functions rather than focusing solely on grammar and vocabulary. It is closely related to the idea that language learning will take care of itself, and that plentiful exposure to language in use and plenty of opportunities to use it are vitally important for a students development of knowedge and skill. What matters in these activiti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