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육 방법론 경험 언어 학습 Experiential Language 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험 언어학습
(Experiential Language Learning)
목차
Ⅰ. 개요
1. 의미
2. 원리
3. 특징
Ⅱ. 교실 수업의 적용
1. 수업절차
2. 교수-학습활동 유형
3. 현장적용시 유의점
Ⅰ. 개요
의미
① 이론적 기초
♤ Kelly의 개인적 구성이론
-기본적 가정: 개인은 그들 자신이 오랜 기간 발전 시켰던 구성물을 통하여 세계를 이해함
♤ rogers(1975)의 인간주의 심리학
- 인간주의 심리이론: 인간을 자기실현을 향한 자연적 성향을 가진 존재로 보며 그것은 자신의 기본적 잠재력을 발달시키고 성취시키는 것을 의미
개성의 발달을 위한 개인적 경험이 중요
▷ 여기서 경험이란 ?
→ 학습자의 주관적인 경험, 태도와 자신의 학습에 관한 느낌의 중요성에 대해 의식적인 관심을 갖는 것부터 시작됨
② 의미
▷ 경험학습은 단순한 지식이나 정보만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경험함으로써 학습하고 사고과정을 발달시키는 것을 의미함
♤ 학습자들에게 실질적 경험 통해 복잡/다양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신체활동을 통해 언어학습이 이뤄지는 정신운동학적 측면을 강조
♤ 원리 : 학습자는 행함으로서 가장 잘 배운다.
♤ 자기주도적 학습을 가져오는 전략의 촉진에 의한 귀납적 방법
Ⅰ. 개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