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CAI의 유형
학습내용의 구성에 따라~
반복연습형
개인교수형
모의실험형
게임형
반복연습형(drill&practice)
1)정의
지식이나 개념을 반복적인 연습을 통하여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숙달할 수 있도록 개발된 형태의 코스웨어
2)목적
반복훈련 및 연습기회를 통해 학습자의 기억력을 높여 학습효과를 증진
*단점: 학습자가 쉽게 싫증을 느낌
다양한 화면이나 역동적인 피드백을 제시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전략을 투입
반복 연습형의 구조
도입 문항설정 질문과 응답
종료 피드백 응답에 대한 판단
a)도입부분: 코스웨어의 목적, 성격, 학습 진행방법 및 학습자의반응 요령 등 학습을 진행해 나가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설명
b)문항설정: 학습자에게 제시되는 문항이 컴퓨터에 의해 선택되는 단계 (예:문항의 난이도, 문항 수, 문항의 제시형태, 학습자의 반응시간)
c)문항의 제시와 반응의 입력단계: 문항이 학습자에게 제시되고 학습자는 반응을 입력
d)반응판단과 피드백 단계: 입력된 학습자의 반응을 판단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
*피드백: 전답에 대해서는 짧게, 오답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 부정적인 피드백 보다는 긍정적인 피드백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의의,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장단점,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방법,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기능,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효과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의의,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관점,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장단점,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방법,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기능,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효과 분석Ⅰ. 개요Ⅱ.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의의Ⅲ.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관점Ⅳ.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장단점1. 장점2. 단점Ⅴ.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방법Ⅵ.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기능Ⅶ.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효과참고문헌Ⅰ. 개요컴퓨터 통신의 사용을 증진시킬 수 있

  • 컴퓨터통신의 개념, 컴퓨터통신의 활용 현황,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영역,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의의,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방안
  • 컴퓨터통신의 개념, 컴퓨터통신의 활용 현황,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영역,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의의,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방안 분석Ⅰ. 서론Ⅱ. 컴퓨터통신의 개념Ⅲ. 컴퓨터통신의 활용 현황Ⅳ.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영역1. 의사 소통(communication)의 수단으로의 활용2. 수업의 보조 도구로의 활용3. 탐구 활동형 학습으로의 활용4. 가상 교실 또는 가상 학교로서의 활용5. 자료 제공자로서의 활용Ⅴ. 컴퓨터통신의 교육적 활용

  •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목차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I.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1.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의 필요성2. 컴퓨터를 교사로서의 활용1) 컴퓨터 보조수업(CAI)2) 컴퓨터 관리수업(CMI)II.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1. 멀티미디어의 개념1) 멀티미디어의 정의2) 멀티미디어의 특성2. 인터넷1) 인터넷의 의미2) 인터넷상의 컴퓨터의 활용형태3)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의 장점4)

  • [CAI][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유형,개발모형, 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문제점,활용사례,교육적효과
  •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유형,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개발모형,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문제점과 활용 사례,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교육적 효과 분석Ⅰ. 서론Ⅱ.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정의Ⅲ.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유형1. 집단의 형태1) 개별학습 유형2) 소집단 학습 유형3) 중․대집단 학습 유형2. 교수 전략에 따른 CAI 프로그램 유형1) 반복 연습

  • [교육학] 컴퓨터 교육의 활성화 방안oe
  • 컴퓨터 교육의 활성화 방안Ⅰ. 서 론정보화 사회로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면서 학교에서 어떤 형태로든 컴퓨터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왔다. 물론 이미 오래 전부터 중고등학교에서 컴퓨터가 가르쳐지기는 했지만 컴퓨터에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과 컴퓨터 언어에 관한 교육 중심으로 되어 있어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신장시키는 교육이 되지 못하였다. 컴퓨터를 모르면 일상 생활을 하기 불편한 정도가 되었음에도 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