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온라인 매체의 교육적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지털 온라인 매체의 교육적 활용
목차
제1절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
제2절 e-학습
제3절 디지털 온라인 학습매체
제4절 디지털 학습매체 활용과 미래학교의 모습
제1절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
인터넷의 개념, 특성 및 교육적 활용
인터넷의 개념 : 소규모의 컴퓨터 통신망을 함께 연결하기 위한 세
계적인 컴퓨터 통신망
2) 인터넷의 특성
①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
(전자우편, 원격컴퓨터연결,인터넷정보검색,온라인게임 등)
② 수많은 정보 탑재
모든 책꽂이에 ‘잡동사니’라는 팻말이 붙은 도서관
제1절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
3)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학습자
교수자
교수,학습
수업
-능동적 정보처
리자로서의 역
할 강조
-비순차적, 비구
조화된 다량의
정보원에서 필요
한 정보 검색
-동료학습자와
교육적 의사 소
통 필요
-학습 촉진자로
서의 역할 수행
-학습자의 능동
적 학습과정을
보조, 촉진
-최신의 유용한 지식과 정보에 기초한 풍부한 교육내용 중심의 학습
-다양한 유형의 교수, 학습활동 가능
제1절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
2. 월드와이드웹의 개념, 특성 및 교육적 활용
월드와이드웹의 개념 : 하이퍼텍스트의 기능에 의하여 인터넷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다양한 종류의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광역정보통신망 서비스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온라인프로그램
  • 온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사회 문화적 요구온라인 프로그램의 특성 및 교육적 가치멀티미디어 수업에 활용하기교사의 역할프로그램 운영과 환경구성DESIGNDISTSRICT.COM1멀티미디어란?문자, 음향, 동영상, 정지화상 등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어원상으로 ‘멀티’는 ‘다중’을 의미하고, ‘미디어’는 ‘매체’를 의미한다.연속매체를 포함한 두 가지 이상의 매체를동시에 사용.상호 작용성이 있어야 함.데이터는 디지털 형태

  • 전래동화를 기반한 에듀테인먼트
  • 교육적 의미의 차원에서 객관화, 혹은 일반화 시킬 경우, 전래동화 자체가 지니는 과정적 가치보다 결과 중심적 교육으로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현대 유아교육의 목적이 유아에게 정해진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다각적이고 풍부한 세계의 진실을 추구하고 발견하며,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데 있는 것이라면, 일정한 틀을 벗어나 다양한 탐색과 접근이 필요하다.• 어린이의 시각으로 바라보라.전래동화는 분명 어린

  • [방송론] 공영방송으로서의 BBC
  • 매체와 달리 국내 방송법상 지상파에서는 플랫폼과 채널의 구별이 없다.로 BBC, B스카이B, 채널4(Channel4), ITV, 내셔널그리드와이어리스(National Grid Wireless) 등 5개 사업자가 연합해 만든 플랫폼 사업자인 DTV서비스가 운영하고 있다. ITV와 채널4는 DTV서비스의 창설 멤버는 아니었지만, 2년 뒤인 2005년 10월 합류하게 된다. 이후 프리뷰 서비스는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등으로 확산되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플랫폼 선택 경향에 있어서는 프리뷰가 가장 선호

  • [미술, 미적체험활동] 미술과 생활,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의의,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필요성,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가치,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교육, 향후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개선 방향 심층 분석
  • 활용한 미술교육은 다양한 감각 인지의 경로를 통한 포괄적이고 풍부한 사고인지의 확산과 각 개인의 개성이 풍부한 감수성을 기반으로 창의성 개발과 아울러 인성개발로 커나갈 수 있다. 미술교육의 목표가 궁극적으로 바람직한 인간성을 육성하고자 함에서 미술의 모든 활동영역에 풍부한 감수성이 개발될 수 있는 전 감각기관의 활용이 통합적인 안목을 가지고 제시되어야 한다. 전 감각기관의 적극적인 인지의 유도를 위한 미술교육에서의 교수학

  • 부모교육의 현황과 대안
  • 디지털 시대는 인간소외, 인간성문제, 아동들의 사회성 결핍문제 특히 부모-자녀관계의 부모역할의 전문성의 결여는 또 다른 사회문제로 노출될 수 있다. 예컨대 현대의 아이들은 소위 디지털키드(Digital kid)라 해서 대인관계자체를 면대면 보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한 넷망(Net)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 반면에 부모들은 컴맹, 넷맹이라 할 정도로 자녀들과의 정보 격차는 점차 심해지고 있다. 그래서 부모-자녀관계는 서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나타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