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의법 평생교육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토의법
평생교육방법론
INDEX
공감마녀의 매직 PPT
공감마녀의 매직 PPT
01
02
03
04
05
인터뷰
심포지움
콜로키
워크숍
토의법
정의
공동학습의 한 형태로 학급을 일정한 조직으로 고정시키지 않고 비형식적인 토의집단으로 구성하여 특정주제와 관련된 학습주제를 가지고 토의하는 것.
토의법
특징
참가자의 인지적, 정의적 발달을 도모하게 하고 적극적인 참여활동 조장한다.
참가자가 비교적 소규모이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형태일 때 유용한 방법이다.
01
토의법
경험의 상호교류에 의해 실제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이나 기술 습득 가능
참가자들간의 인간관계 향상 및 연대의식 고양
대화를 통해 협력과 사고하는 방법 등 민주적인 태도 양성
학습자수준에 한정될 수 밖에 없음
경험중심이기 때문에 본질적, 계통적인 내용파악 어려움
참가자가 많을 경우 전개하기 어려움
단점
장점
01
지금부터 알아 볼 토의법?
콜로키
심포지움
워크숍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강의법과 토의법의 특징 및 장단점 비교, 성인대상의 평생교육 현장에서 강의법과 토의법이 적용에 적절한 주제 및 구체적 운영 방법
- [실과][기술가정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동향,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실과(기술가정과) ICT활용교육 교수학습과제
-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강의식 평생교육방법을 평가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