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교육 모형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10장 스포츠교육 모형
목 차
1. 스포츠교육모형의 개요
2. 스포츠교육모형의 기초
3. 교수-학습의 특징
4. 교사의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5. 교수-학습 기준
6. 학습 평가
4. 교사의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가. 교사 전문성
1) 학습자
세가지의 역할 학습필요
(선수, 팀원, 부여된 의무/임무)
학생이 각 역할을 얼마나 잘
학습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알아야
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기대를 해서는 안된다.
부여된
의무/임무
선수
팀원
4. 교사의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2) 발달단계에 적합한 수업
성인수준의 규칙 X
- 게임구조의 단순화
- 규칙변형
- 학생수준에 맞는 기록 작성
4. 교사의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스포츠
조직
구성
전통
규칙
3) 체육교육(스포츠)내용
선수, 비선수의 역할에 대해 잘 알아야함.
스포츠 형태에 대한 교사의 풍부한 지식과 식견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수업모형] 체육수업모형 - 스포츠교육 모형
  • 스포츠 이벤트는 축제적 성격을 지닌다☞스포츠의 부정적 특성들을 제거경쟁은 학생의 기능, 지식, 전략을 발달시키는 수단으로 사용모든 학생은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 참여자가 된다능동적인 태도로 참여자신의 발달단계에 맞는 스포츠를 설계하고 수행할 수 있는 결정을 한다교육 목표와 활용을 교육의 연장선에서 지키려는 책임감 필요 2. 스포츠교육 모형의 기초가. 이론적 배경 및 근거: 스포츠교육 모형은 ‘놀이 이론’

  • [체육수업모형] 메츨러의 체육수업모형 - 스포츠교육모형
  • 스포츠 활동에 대한 자발적 참여 유도☛ 학생에게 한 가지 이상의 능동적인 역할, 즉 선수 역할 외에도 다른 임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스포츠 문화에 대한 모든 양상을 학습하도록 할 수 있다.♣ Sidentop의 스포츠교육 모형의 6가지 핵심적인 특성ⅰ. 시즌(season): 연습기간, 시준전 기간, 정규시즌 기간, 최종 경기를 포함한 후 시즌기 간을 포함하는 장신간의 기간. 최소 20시간의 수업시수를 필요로 함.ⅱ. 팀 소속(affiliation): 전체 시즌 동안 한 팀의 일

  •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00
  •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00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Ⅰ. 서 론

  •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 의의, 목표,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 특징,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 수업모형,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 전략, 시사점
  •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의의,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목표,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특징,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수업모형,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전략,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 관련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의의Ⅲ.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목표와 특징1. 스포츠교육의 목표2. 스포츠교육의 특징Ⅳ.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수업모형Ⅴ.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전략Ⅵ.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

  • 교과교육론모형
  • 체육 수업 모형< 00000 >과목 :담당교수 :교수님학과 :체육교육과학번 :이름 :제출일 :2010.06.03*목 차*Ⅰ. 직접 교수 모형 31. 개요2. 교수 학습의 특징Ⅱ. 개별화 지도 모형 51. 개요2. 교수 학습의 특징 Ⅲ. 협동학습 모형 61. 개요2. 교수 학습의 특징Ⅳ. 스포츠교육 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