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개론 교육 목회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실천신학개론
- 교육목회론 -
-목 차-
서론
교육목회란 무엇인가?
교육목회의 목표
교육목회의 원리
본론
한국교회에 나타난 문제성
교육을 중심으로 한 목회구조의 전환
교육목회의 신학적 근거
교육목회의 목사의 역할
교회 안에서의 교육의 역할
결론
Quiz
1)교육목회란 무엇인가?
2)교육목회의 목표
3)교육목회의 원리
- 서 론 -
1)교육목회란 무엇인가?
교육의 정의
‘가르치고 배우는 것’, 아직 미성숙한 존재를 성숙한 존재로 만드는 것
목회의 정의
교역, 사역이라고도 하며, 설교의식의 집행, 교회의 운영관리, 평신도의 지도교육훈련 등의 업무
교육목회의 정의
교육목회는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목회활동을 교육적 차원에서 이해하고 통합하는 목회사역을 말한다.
2)교육목회의 목표
교육목회가 지향해야 할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무엇을 목적으로 삼고 발전되어야 할 것인가?
진리를 사랑하고 순종하는 인간을 형성하는 것이다.
신앙적 관계로 조성된 공동체 안에서 삶의 의미와 기쁨을 찾는 신자를 양육하는 것이다.
복음의 프락시스(Praxis)를 통해 기독교 문화를 창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하는 모험 정신을 함양하는 것이다.
3)교육목회의 원리
쌍방관계(Two-way relationship) 속에서의 진리터득
복음적 진리에 대한 프락시스 (Praxis) 적 열정
침묵, 자기성찰, 기도의 중요성
항상 최고, 최선을 선택하는 하나님의 성품을 닮으려는 의지인
진리 교육의 역설적 조건을 인정하는 창조적 긴장감
진리와 은혜에 개방적인 신자 양육
공통성에 기초한 협동과 상생을 강조
교육 목회의 순환.
현 장
(학교 & 교회)
내 용
교 사
&
목 회 자
학 생
&
성 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천신학개론] 구약시대의 교육에 관한 연구
  • 교육이며, 또 다른 하나는 보는 것을 강조하여 앎의 조건을 봄으로부터 철학을 탄생시킨 희랍적 교육이다. 그래서 히브리 민족은 가족을 중심으로 한 지혜의 종교교육을, 희랍민족은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식의 철학 교육을 낳았다. 기독교 교육은 원래부터 듣게 하고 들음 안에 머물게 하며 들은대로 살게 하는 교육이다. 그런데 초대교회 이래로 교육이 희랍적인 이론과 실천의 교육이 끊임없이 과학화되는 길을 걸어왔다. 그 결과 신앙과 훈련을 몰아

  • 실천신학개론 기독교교육학
  • [실천신학개론] 신약시대의 초대교회의 교육에 관한 분석
  • 교육 목적 3. 초대교회의 교육 내용 4. 초대교회의 교육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교육이라는 것은 한 사회 안에서 살아가는 구성원들에게 문화적인 것이나 규범적인 것들을 알게 해 주는 중요한 도구이다. 교육을 통해 그 사회 안에서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삶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어가는 법을 배우기도 한다.이러한 교육의 범주 안에 교육의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특별히 성경과 신학을 중심으로 한 기

  • 실천신학개론 기독교교육학 기독교교육 개관 역사적 기초
  • 1. 기독교 교육의 서론적 개관1) 교육의 정의① 교육(1) 교육 : 인간이 보다 가치 있는 인간으로 성장 발달하도록 돕는 행위. 가치적인 활동형식적 교육좁은 의미의 교육. 순차적, 논리적, 계획적, 체계적인 방식의 교육. 교수와 학습의 과정(teaching and learning)비형식적 교육넓은 의미의 교육. 인간이 실존하는 곳은 모두 교육적인 행위가 존재. 모든 삶의 경험을 교육으로 간주무형식적 교육사회화와 문화화. 가족, 교회, 공동체와 같은 기관에서 이루

  • 실천신학개론 기독교교육학
  • 교육은 부유한 상인과 힘 있는 은행이 학문을 지원하는 개개의 도시에 중요한 것이 되었다.(3) 교육의 특징․ 로버트 파즈미노(Robert Pazmino):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의 발전을 비교 대조함으로 종교 개혁의교육적 사고와 실천의 특징들을 여섯 가지고 정리하였다.① 르네상스가 인간에 초점을 두는 반면 종교개혁은 하나님의 피조물로서의 인간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증거하면서 교육의 초점을 하나님께 두었다.② 르네상스가 엘리트에 중점을 두는 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