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교사의 역할
1)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긍정적이고 허용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
통합교육은 꼭 정해진 정규 수업시간에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수업 시간은 물론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의 생각과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 교사가 대상자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대하게 되면, 학급 학생들도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특수교육대상자와 교수학습활동과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 통합학급 교사로서의 역할
통합교육의 효율적 실시를 위해서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교사와의 팀웍이 매우 중요하다.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교사는 상호간 수시 정보 교환뿐 아니라 특수학급 교사도 통합학급 학생의 개인적인 상황이나 반 전체의 운영 상황을 파악하고 있어야 보다 효과적인 통합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다.
2) 통합학급 교사Vs 특수학급 교사
격의 없는 인간관계가 형성해야 한다.
분단학습을 하거나 각종 놀이 등 일반 학생과 특수교육대상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특수교육대상자와 일반 학생이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마련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