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서초등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완산서초등학교
INDEX
우리 누리
인터뷰
소감
학교
Vs교육
1
완산서초등학교 멘토 만남
비교
교육복지
교육·문화적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시지역 저소득층 등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차원(학습, 문화체험, 심리정서, 복지, 지원 등)적인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 및 교육격차 해소→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의 출발점 평등을 통한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
1
완산서초등학교 멘토 만남
비교
교육복지
추진배경
-계층 간 소득격차 심화, 가정기능 약화 등이 초래하는 교육에서의 다양한 격차문제에 대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인 대처 필요
- 가정배경과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에게 의미 있는 교육적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적 지원 필요
1
완산서초등학교 멘토 만남
비교
교육복지
추진내용
- 사업학교 선정기준 : 저소득층 학생 수 65명 이상인 초, 중학교, 전체 학생 수 100명 이상인 시 지역 초·중학교 중 저소득층 학생수 비율이 25% 이상인 학교, 저소득층 학생 수 22명 이상인 특성화고
- 연계학교 선정기준 : [시 지역] 저소득층 학생 수 30명 이상 64명 이하 초·중학교, [농어촌] 저소득층 학생 수 20명 이상 64명 이하 읍·면 지역 초, 중학교(지정형), 저소득층 학생 수 20명 미만 읍·면 지역 초·중학교 중 신청학교(신청형)
- 사업 학교 수 : 131교(초 63교, 중 63교, 고 5교)
- 연계 학교 수 : 174교(시 지역 64교, 농어촌 110교)
- 연계학교란? 교육복지사가 상주하지 않고 주 1회 순회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국 초 중 고 대학교 학교명 전화번호 소재지(현주소) 리스트] 전국 초 중 고 대학교 학교명 전화번호 소재지(현주소) 리스트
  • (구)군서초 시흥시 정왕동 산139-18(구)숭덕초 거제시 둔덕면 술역리 28-321세기유치원 051-343-5200 부산 북구 화명동1411-1번지가거도초등학교 061-246-3490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리 266가거도초등학교병설유치원 061-246-3490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리266가거도초등학교신안흑산중학교가거도분교장 061-246-3490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리 266가경유치원 043-232-8874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1189번지가경중학교 043-234-7693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2동 2445

  •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가치와 목적,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특징과 필요성,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기능과 설계,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운영과 사례,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분석
  • 서 본다면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현장체험학습을 계획하기에 앞서 맨 먼저 현장체험학습을 전개하는 것이 교육목적 달성에 얼마나 효과적이며 가치로운 것인가를 신중하게 검토하여야 한다. 데일(Dale, E.)이 제시한 ‘경험의 원추(Corn of Experience)’에 비추어 보면 학생들에게 학습 효과를 거두는 최상의 방법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이며, 직접 경험이 용이하지 않을 경우에는 시청각 자료나 모형을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학생의

  •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복지 사업 운영현황
  • 학교사회복지 관련 사업 운영 현황 ■- 서울시 교육청 지원사업-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학교사회복지 사업 운영 현황 ■2009년 7월 기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주 관사업기간재 원 학 교 명내 용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2009나주청소년지원센터함평고등학교(함평)쌍봉종합사회복지관여양중학교(여수)인천학교사회복지사협회2009~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천장도초등학교북한이탈가

  • 올바른 부모역할 훈련 및 교육을 통한 아동의 정서적 문제해결을 위한
  • 학교에서 공부한 얘기나            1      2      3      4      5    친구들과 놀이한 얘기 등 하루의    지난 일을 물어본다. 26. 화가 날 때가 있으면                      1      2      3      4      5    자녀에게 화풀이를 한다. 27. 자녀가 함께 외출하거나                   1      2      3      4      5    놀거나 재미난 이야기를 한다. 28. 자녀의 질문에 친절히 대답 해 준다.       1 

  • 방과후 보육 레포트
  • 서론사회화가 이루어지면서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사회활동이 증가하면서 여성취업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다수의 기혼 여성들이 결혼 후에도 여전히 사회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또한 자녀를 출산한 후에도 역시 그러하다. 따라서 기혼여성들이 사회활동에 참여할 동안 아동들을 보육할 역할을 책임질 사람이 부재하게 된다. 이는 학령기 아동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초등학교 학생 중에서도 특히 저학년일수록 방과후 부모가 퇴근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