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심폐소생술 배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심폐소생술 배우기
첫번째 시간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
*
애니메이션
바다소년의 생명 구조 이야기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
*
오늘의 학습 목표
우리는 이번 시간이 끝나면 심폐소생술이 무엇인지, 심폐소생술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이번 시간이 끝나면 심폐소생술을 어떤 사람에게 실시하고 언제 종료해야 하는 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이번 시간이 끝나면 심폐소생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심폐소생술의 유의사항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
*
관련용어 배우기
흉복부
기도
흉골
압박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
*
흉복부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흉복부 - 가슴과 배 부분
*
기도
기도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기도 - 숨을 쉴 때, 공기가 폐에 드나드는 통로
*
흉골
심폐소생술 배우기 1번째 시간
흉골 - 오른쪽과 왼쪽 갈비뼈를 연결하는 가슴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체육 학습 지도안 - 유아 수상스키 지도법
  • 수업 내용먼저 자세를 배우기 전에 지상에서의 학습은 수중에서의 학습과 동일하다. 운동 시작 전에는 만약의 상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스트레칭으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는 필히 착용한다. 1단계편안한 자세로 앉아 양 발을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무릎을 세운 후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어깨넓이로 로프를 잡는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무릎과 무릎 사이에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의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2단계시선은 앞에서 끌어주는 유도

  • [안전 교육학] 어린이 중독사고 교육
  • 행동을 따라한다.목 차1. 어린이 중독사고 교육의 필요성2. 교육 계획3. 수업지도안4. 모의수업① 도입② 전개③ 정리5. 참고문헌, 사이트, 자료어린이 중독사고 학습 지도안활동지&교구 모음1. 활동지2. 교구가정에서 어린이 중독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가정에서의 응급처치◉ 어린이가 독극물을 가지고 있거나 입에 물고 있을 때 행동요령◉ 어린이가 중독되었을 때 신고하거나 알아야 하는 내용중독사고 예방 Check-List

  • 응급처치 교수 학습 지도안-중독 예방
  • 심폐소생술물놀이 안전응급 상황 시 행동 요령현장 - 안전 - 확인심폐소생술법물놀이 안전 수칙․ 동영상5-/16중독상처 처치전 수업 내용 복습중독(식중독, 쏘임, 물림)환행대, 절전대․ 동영상․ 붕대 실습 3.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교과명교 련대상2학년 6반 34명대 단 원응급 처치중 단원중독소단원중독상처학습목표1.복습을 통해 한번 더 인식한다.2.중독에 대해 미리 예방한다.3.상처가 났을 때 처치하

  • 간호,case study,지역,중학교
  • 지도안교육주제음 주 예 방교육방법강 의교육대상중 학 생교육시간20분학습목표인지적 영역 : 음주의 부작용, 질병, 권유시 대처 방안의 방법에 대해 안다.정의적 영역 : 올바른 음주 행위의 중요성을 안다.심동적 영역 : 올바른 음주 예방 행동을 할 수 있다.학습단계학습요소교수-학습내용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주의집중동기부여▷ 인사 및 자기소개▷ 개요▷ 흥미 유발 동영상(1)5PPT동영상전개학습활동▷ 술(알코올)이란▷

  • 교사용 지침서 여름방학 물놀이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학습하기
  • 과 정 명여름방학 물놀이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학습하기차 시3차시 수업학습목적학습자는 물놀이 사고 발생시 교사나 부모의 도움없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진술하고, 심폐소생술의 절차를 시연할 수 있다.학습형태일제학습시연학습소집단학습학습자료PPT자료, 심폐소생술용 인형, 인쇄물, 상으로 줄 선물대상학습자에 관한 정보대 상 : 중학교 1~3학년학습자 분석 :대상 학습자인 중학교 1~3학생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따르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