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학습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2장 학습전이
- 목 차 -
학습전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학습전이 과정
결론
학습전이의 목적
Baldwin과 Ford
(1988)
Broad와 Newstrom(1992)
조직이 전략적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적을 가진다.
학습전이가 실패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조직이 학습전이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주장
문제 극복을 위해서는 조직은 학습전이가 어려운 이유를 이해해야 하고, 학습을 증진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고 함
아무도 학습의 전이를 자신의 책무라고 여기지 않기 때문에 실패한다고 한다고 주장
학습전이 전략을 잘 실행하면 직원들은 훈련을 통해 학습한 모든 것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고 주장
능력
동기
환경
이차적 영향
학습전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Holton, Bates, Seyler, Carvalho가 학습전이체제목록(LTSI)을 개발
16개의 요인들을 4개의 집단으로 구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연간, 월간, 주간 보육계획과 일과계획 및 운영) PPT 파워포인트
  • 전이활동낮은 평균대 걸어보기노래’고기잡이’실외 자유놀이젖은 모래 마른 모래 물레방아 물놀이 페트병 분수놀이 풀 안에서 비닐 그림책 보기 바닷속 터널 통과하기점심 및 낮잠물 컵 두 손으로 잡고 마시기 조용히 누워 자장가 듣기기본생활습관양치할 때 구석구석 닦기|표 5-8 |만2세 영아를 위한 주간보육계획안의 예자료출처:숲속샘골어린이집월/주제소주제행사 및 현장학습3월 1주~3월 4주 어린이집과 친구나는 00반이에요약속

  • 보육교사 역할및 자질,보육교사 자격조건,한국과 해외의 보육교사양성제도 비교분석,보육인력관련 문제점과 개선방안,나의의견
  • 전이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또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위해 교사들이 서로의 지식과 능력을 활용하고, 서로의 다양한 이론적 능력 및 경험으로 인해 교육활동 및 아동과의 관계를 보완하고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취사부 배치 기준시설장과 보육교사의 근로시간이나 직무 수행은 취사부나 영양사 유무에 따라서도차이가 있다. 영양사를 단독 또는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 시설장 고유 업무비율은 60% 이상으로 평균 52% 수준보

  • [보육학개론] 보육프로그램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에 대해 기술 하시오
  • 위한 부모교육」김은희(200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해와 현장 창지사 이연섭(1995)유아 교육과정 . 서울:창지사. 학지사 2006보육학개론 - 이순형 외 공저 이규식․강수균․전헌선 공저, 1999, 중도․중복장애아 재택․순회교육, 대구대학교출판부김삼섭, 『중증 장애인의 교육과 재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6.이금진 외 2인 공역, 『장애아동을 위한 창조적 놀이 활동』, 학지사, 1997.이경영,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교육과학사, 1997.

  • [보육학개론] 특수유아 통합보육
  • 책임 하에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다. 전문상담이나 기타 영역의 치료 서비스도 진단, 교수계획,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치료사와 교사가 한 팀을 이루어 협력적으로 운영하게 되면 통합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보육학개론. -서영숙 김경혜 양서원 2007-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 -이소현 박은혜 학지사 2005-유아특수교육론 -유수옥 학지사 2005-

  • [보육학개론] 보육시설이 영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 , 유아를 위해서는 보호와 교육기능이 동일하게 강조된 사회적 서비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참고문헌정옥분(2002).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서영숙 외(1997). 보육학개론. 양서원.김성희(2000). 유아안전교육. 창지사.강문희 외(2006). 유치원 보육시설 운영관리. 학지사.교육과학기술부(2008). 영유아 언어, 인지, 사회ㆍ정서 발달 평가 도구 교사용 지침서.이경옥 외(2006). 유아의 사회ㆍ정서 능력과 또래인기도의 관계. 덕성여대논문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