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정상화 촉진과 선행교육규제에 관한 특별법의 인식 연구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교육사회]
규제에 관한 특별법]의 인식
1
목차
A. 연구의 필요성
1. 연구 목적
2. 연구 문제
A. 연구 문제
3. 연구 방법
4. 연구 내용
5. 연구 결과
A. 연구대상
B. 조사 기간 및 도구
C. 조사 도구(설문지)의 구성
A. 이론적 배경
B. 설문조사 결과
A. 조사 결과 분석
B. 교육적 함의
C. 연구의 한계
2
왜 이 연구인가?
[1. 연구 목적]
3
A. 선행교육 규제법 연구의 필요성
연구 목적
4
A. 선행교육 규제법 연구의 필요성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후보 시절 공약이었던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법률인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 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약칭,
선행교육 규제법]이 지난 2월 20일(목) 국회 본회를 통과하여 9월부
터 법률의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법률은 여당의 [공교육 정상화 촉진에 관한 특별법(안)]과 야당의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안)]이 여야 합의에 따라서 마련된
법률입니다. 두 법안을 병합하는 과정에서 선행학습의 직접적인 판매
행위를 규제하는 내용이 제외되면서 법안의 사교육에 대한 통제력이
약화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법안의 통과 이후에도 실효성에 대한
연구 목적
5
A. 선행교육 규제법 연구의 필요성
논란이 지속되고 있고 보완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연구에서는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핵심 정책인 [선행교육 규제법]
에 대한 이해와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인식을 바탕으로 선행교육 규
제법의 실효성과 보완책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연구 목적
6
무엇을 밝히고자 하는가?
[2. 연구 문제]
7
A. 연구 문제
1. 학생, 학부모, 교사(학교, 학원)는 선행교육 규제법의
실효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2. 학생, 학부모, 교사(학교, 학원)는 선행교육 규제법의
보완책에 대해서 어떤 생각(의견)을 갖고 있는가?
연구 문제
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