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교육 방법론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03’사회학습 이론
1.사회학습이론의 특징
2.관찰학습 4가지 구성요소
실기교육방법론
1)사회학습이론의 특징
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성향속에서의 관찰에 관심을 가지며
사회적 행동은 학습의 원리에 의해서
설명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습의 이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두둠칫
두둠칫
1)사회학습이론의 특징
학습의 유형으로써 관찰학습을 중요시했다.
특징은 직접적인 강화가 없어도
스스로학습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관찰한 즉시 행동으로 재현하지 않더라도
모방은 일어난다는 점 등이다.
이러한 점에서 무시행학습 이라고도 한다.
음메
1)사회학습이론의 특징
학습자의 내적인 인지변인들을 강조한다.
모델이 보상을 받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학습자도 간접적으로 강화를 받아 학습이 이루어 진다.
이것을 대리강화라 한다
파리투나잇
주의 집중단계
파지단계
재생단계
동기화단계
2)관찰학습 4가지 구성요소
(1)주의 집중단계
모델에 주의를 기울여 그 행동에서
중요한특성을 주목하고 정확히 지각해야된다
어떠한 모방을 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그 대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