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프로그램 아동인권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동인권교육프로그램
목 차
사업 개요
사업내용 및 세부계획
예산
평가
자원봉사자 업무설명 및 교육
사업개요
사업명 : 교육학과 관련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진행하는 아동 인권교육을 통한 인권의식 향상 프로그램
"너와 나 그리고 우리“
사업목적
교육학과 관련 자원봉사자들이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인권교육 통해 그들의 미래교권의식 향상과,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이 인권침해를 받을 때 분연히 일어나 그들을 보호하려는 태도와 실천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반면, 올바른 인권의식이 확립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목표 1.
교육학과 관련 자원봉사자들의 교육자적 자질과 전문성을 실천현장을 통해 경험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하위목표 1) 자원봉사자 만족도조사를 통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고 자원봉사자 70%가 성취만족도 70%이상을 달성하도록 한다.
목표 2.
아동들의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의 권리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 하위목표 1) 인권의식 조사 설문지를 통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고 아동들의 인권의식을 70%이상 높인다.
목표 3.
아동들이 인권에 대하여 다양하게 경험 할 수 있도록 한다.
- 하위목표 1) 영상자료 및 사진자료를 통하여 아이들이 다른 인권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프로그램 반응 설문지를 통하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목표 4.
아동들이 인권 침해에 대한 실천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 하위목표 1) 아동들이 인권침해 종류에 대하여 인식하도록 한다.
하위목표 2) 아동들이 인권나무 만들기를 통해 인권침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모색하도록 한다.
사업목표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53148***
(2020.02.06 20:46: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