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측정 평가 체육교과 논리 및 논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측정평가
체육교과논리및논술
1. 체육측정평가의 개념
체육수업, 운동, 스포츠 경기활동의 결과로 나타나는 제반 현상을 재고(측정하고, measure), 그 결과에 대하여 의미를 부여(평가, evaluate or assess)하는 체육학의 하위 전공분야를 말한다.
- 학교교육에서의 측정평가
- 엘리트 스포츠 상황에서의 측정평가
2. 체육측정평가의 내용
1) 검사제작
2) 평가기준 제작
3) 평가의 시행 및 관리
4) 체육학 연구방법
5) 체육학 연구를 위한 통계
2. 체육측정평가의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수행평가 정의,방법, 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정의,유형,필요성, 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문항,평가
  • 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의 평가 분석Ⅰ. 개요Ⅱ. 수행평가의 정의Ⅲ. 수행평가의 필요성Ⅳ. 수행평가의 방법1. 서술형 및 논술형 시험2. 구술시험3. 토론법4. 실기 시험5. 실험∙실습법6. 면접법7. 관찰법8. 자기 평가 보고서법 및 동료 평가 보고서법9. 연구 보고서법10. 포트폴리오법Ⅴ. 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의 정의Ⅵ. 논술형평가(서술형평가)의 유형1. 응답 제한형1) 내용 제한형2) 분량 제한형3) 서술방식 제한형2. 응답 자유형1) 범교과

  • [수행평가]수행평가의 정의,필요성, 수행평가의 기준,방법, 미술과,도덕과,체육과의 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문제점,방향 분석
  •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필요성, 수행평가의 기준, 수행평가의 방법, 미술과의 수행평가, 도덕과의 수행평가, 체육과의 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문제점, 향후 수행평가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수행평가의 정의Ⅲ. 수행평가의 필요성Ⅳ. 수행평가의 기준Ⅴ. 수행평가의 방법1. 서술형 및 논술형 시험2. 구술시험3. 토론법4. 실기 시험5. 실험∙실습법6. 면접법7. 관찰법8. 자기 평가 보고서법 및 동료 평가 보고서법9. 연구 보고서법10. 포트폴리

  • [체육교육학] 체육측정평가
  • 1기초통계1. 측정변인- 측정변인의 개념 :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이나 개념- 측정변인의 분류 기준 : 측정의 척도(scale)에 따라 분류, 측정척도는 측정의 수준으로 측정의 단위-서열성, 동간성, 절대영점․ 서열성 : 측정 변인간 질적/양적으로 크고 작은 관계가 판단되는 특성․ 동간성 : 차이 비교 가능, 5배 더 크다/작다 로 논할 수 있는 특성․ 절대영점 : 측정변인의 값이 0일때, 이 0의 의미가 측정하고자 하는 특성이 ‘없음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및 교육경영, 교사론, 생활지도, 교육관계법 등을 포함-4지 선택형, 50문항, 1시간20전공(서술형)-교과교육학(30%-35%): 해당교과의 교수-학습지도법, 평가방법, 7차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에 포함되는 내용-교과내용학(65%-70%): 해당교과의 전공내용으로 기본이수영역 또는 과목 (교육부고시 제 2001-1호에서 제시되는 내용중심)-응답제한형, 25문항 이내, 2시간-영어과의 경우, 우리말과 영어로 답하는 문제를 각각 배점의 20%, 80% 내외로 출제함802차논술-

  • 영어과교육평가(영어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평가),수학과교육평가(수학평가),과학과교육평가(과학평가),사회과교육평가(사회평가),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
  • 평가7. 관찰을 통한 평가1) 발언분석2) 역할놀이의 관찰3) 녹화된 수업의 분석8. 연구보고서(견학보고서)를 통한 평가9. 포트폴리오Ⅵ. 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1. 음악과 평가의 실태와 문제점2. 평가체제 개선방향에 관한 의견Ⅶ. 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1. 미술과에서의 목표와 평가의 상관관계2. 개인차와 개성을 고려한 지도와 평가Ⅷ. 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1. 평가의 실태 및 문제점2. 평가의 개선 방향참고문헌Ⅰ. 영어과교육평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