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지원 유아의 부적응 행동 줄이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외동이며, 그래서 그런지 관심을 받으려는 경향이 강하다. 평소에 친구들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해서 짓궂게 장난을 치고 하면서 관심을 받으려 한다. 수업시간에도 관심을 받으려 장난을 치고 자신에게 관심이 집중되게 한다. 나서는 것을 좋아하며, 승부욕이 많아 어떤 것이든지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고 한다. 비슷하게 성격이 급해서 뭐든지 빨리하려고 한다. 선생님한테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강하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자신이 일등이라는 것을 느끼려고 하는 것이 강하다.
1. 대상 유아소개
2. 관찰
성현이는 자유선택활동시간이 끝나고 난 후에 교구를 정리해야 하는데 정리도 잘 하지 않고 대충 어슬렁대다가 몇 개만 정리한다. 그리고는 매트 위에 다른 친구들보다 빨리 앉으려고 한다. 자리에 앉고 난 후 바로 옆에 앉아있는 친구들에게 장난을 친다.
성현이는 워낙 장난도 많이 치고 자리도 많이 뜨고, 산만해서 맨 앞 줄 중간에 앉아있다. 그렇지만 가운데에 앉아서 주위에 있는 친구들에게 장난을 치면서 수업이 시작하기 전부터 아이들의 목소리가 커지게 하고 산만하게 하고, 수업 분위기를 흐리게 만든다.
수업 자료를 볼 때 “나 저거 있어” “나 저거 봤어. 이렇게 이렇게 생겼어.” “저번에는 이랬었어. 저랬었어.” 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그래서 다른 유아들이 한 마디씩 하면 “맞아.” “아니야. 저거는 이래” 하면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한다. 그러면 어느새 교실이 금방 시끄러워진다. 다른 흥미 있는 자료가 나오면 잠깐 거기에 집중을 하다가 다시 수업과 관계없는 말을 한다. 친구들과 장난치기도 하고 물을 마시고 오겠다며 일어나려고 하기도 한다. 매트를 살짝 들춰보며 장난도 치고, 얘기도 하며 수업에 잘 집중하지 않는다.
소그룹으로 활동할 때는 그림이나 조형영역, 교재를 푸는데 그럴 때에도 같은 분단에 친구들과 비교를 하면서 “에게~ 나는 벌써 여기 하거든” “나는 그거 다 했어”
하면서 친구들보다 빨리하기 위해서 금방 완성하려고 한다. 다른 분단의 친구가 잘 그렸다거나 못 그렸다고 할 때 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확인하러 간다. 앉아서 할 때도 바르게 못 앉고 한 쪽 다리를 올리고 한다던지 의자 위에 무릎을 꿇고 한다던지 빨리 하고 싶은 마음에 아예 서서 하기도 한다. 그래서 대부분 작품들은 완성도가 조금 미흡하고, 대충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아서 불안해보이기도 한다.
성현이는 영어수업을 매우 좋아한다. 조금 산만하기도 하지만 그것은 수업이 재미있고 기분이 좋아서 목소리를 크게 내고 답을 말하려고 하려고 그런 것 같다. 영어 발음도 좋고, 영어 단어도 많이 알고, 영어로 하는 동극도 주인공을 맡아서 할 정도로 목소리를 크게 하고 집중을 잘한다. 방과 후 수업에도 영어를 또 들으면서 영어에 흥미를 더 느끼는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 평가의 개념과 중요성2. 유아교육현장 관찰 평가방법1) 표본식 기록(1) 표본식 기록의 개념(2) 표본식 기록을 위한 관찰 지침 및 양식(3) 표본식 기록의 장단점 2) 일화기록 (1) 일화기록의 개념(2) 일화기록을 위한 관찰 지침 및 양식(3) 일화기록의 장단점 3) 시간표집법(1) 시간

  • [아동복지] 장애아동
  •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장애아동 복지사업이란 장애아동의 발생을 예방하고, 장애아동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과 잔존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발달의 신장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반 사회적 활동을 말한다.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가 중요한 이유는 인간발달과정에서 유아 및 아동기에 가장 빠른 성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동의 잠재능력과 잔존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하고 장애로 인한 심리사회 및 발달적 손상을 최소화하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 평가의 개념1) 평가의 개념2) 평가의 중요성3) 평가의 목적2. 유아교육 평가방법1) 관찰법(1) 표본식 기론(2) 일화기록 (3) 시간표집법(4) 사건표집법(5) 평정척도법(6) 행동목록법(Check list)2) 포트폴리오(1) 포트폴리오 : 작품분석을 통한 평가 (2) 포트폴리오 평가의 특성(3) 포트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특수아동교육의 역사한국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외 국 의 특 수 아 동 교 육미국캐나다오스트레일리아일본스웨덴벨기에■한국특수아동교육의 정의분류 및 교육방법시각장애아청각장애아정신지체아지체부자유아언어장애아정서행동장애아학습장애아중도중복장애아■한 국 특 수 아 동 교 육 의 현 황장애인 가족특수교육의 현실■한국특수아동교육의 문제 및 개선방안환경적 요인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 평가의 개념과 중요성2. 유아교육현장 관찰 평가방법1) 표본식 기록(1) 표본식 기록의 개념(2) 표본식 기록을 위한 관찰 지침 및 양식(3) 표본식 기록의 장단점 2) 일화기록 (1) 일화기록의 개념(2) 일화기록을 위한 관찰 지침 및 양식(3) 일화기록의 장단점 3) 시간표집법(1) 시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