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교수학습과정안 서로 다른 주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영상(국회에서 의원들이 서로 싸우고 있는 장면)을 보고 왜 서로 싸우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발표합니다.
왜 서로 싸우고 있는지 생각해보고 발표합니다.
4′
□ 동영상(국회에서 의원들이 서로 싸우고 있는 장면)
□ 판서
공부할
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 탐구수업모형 도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
  •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주거에 있어서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의복에 있어서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장례 풍습에 있어서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탐구집단 조직 및 계획세우기 모둠별로 각자 조사해온 의식주 문화를 탐구해봅시다. 그 문화중에서 우리나라와 다른점과 같은점을 찾아봅시다.-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싸울 것 같습니다.-잘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고 있으면 편견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의식주,

  •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개념 분석 모형) - 정직한 행동
  • 교수⋅학습 과정안9. 개념 분석 모형(1) 개념개념 분석 모형은 다른 교과와 달리 개개인이 이미 알고 있을 수 있는 도덕적 개념들의 의미를 묻고 답변을 유도한 뒤, 그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계속된 발문을 통해 생각하게 하여 학생 스스로 수정해 가는 교수․학습 모형이다.(2) 특징도덕교육적 측면에서의 개념 분석의 원형은 소크라테스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그는 도덕적 진리를 탐구하는 논쟁이나 아테네의 젊은이들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덕,

  • [평화교육]평화교육의 의미,기본원리, 평화교육과 시민단체,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제언 분석
  • 다른 나라에 대한 이미지”, “적대감 형성과정” 등) 7. 역사적 화해에 대한 사례연구남아공의 ‘진실과 화해 위원회’ 사례, 2차대전 독일의 폴란드 침공에 대한 독일정부의 사과의 사례 연구, 2차대전의 전쟁책임에 대한 독일과 일본의 해결방식 비교, 남북한의 화해의 길에 대한 로드맵 그려본다.8. 이슬람 세계의 문화, 역사, 종교에 대해 이해하기한남동에 있는 이슬람 사원 방문하기, 아랍지역 출신 외국인 노동자들과의 만남(외국인노동자 센터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2 현명한 선택 - 2차시
  • 서로에게 지킬 약속을 하나씩 정해서 발표해봅시다.- 저희는 지각을 하지 않기로 약속 하였습니다.- 저희는 급식을 남기지 않도록 약속했습니다. ④동영상 (tv동화 행복한 세상- 배추장수의 양심)학습단계학습 요소교수 ∙ 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창의성요소(★)정리 및 실천 생활화실천과제제시하기 모둠약속 실천 다짐하기․ 앞으로 한주동안 모둠별로 한 약속을 잘 지키 고 있는지 ③에 기록하고 다음시간에 반성해보는 시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우리 함께 지켜요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1) 대상 : (2) 단계별 활동도덕적 문제 사태의 제시→도덕적 토론의 도입→도덕적 토론의 심화→실천 동기 강화 및 생활에의 확대 적용(3) 과정안단 원3. 우리 함께 지켜요교과서54~58쪽차시2 / 3일 시2012. 11. 26.(월) 1교시장소6-1 교실대상학생 30명(남 15, 여 15)학습모형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지도교사학습목표♣ 규칙을 지키는 일과 관련하여 바르게 판단하고, 그 근거를 말할 수 있다.학습단계학습과정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