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교육과정 개정하기에 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은 한 교육과정을 구입하는 과정에 약간의 주의를 주지 않거나 한 특별한 모임의 독특한 환경이나 특별한 필요를 위해 개정하지 않고는 완성되어 지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의 자원들을 집필하는 것에 대해 이전 과에서 설명되어진 많은 부분은 또한 현재의 교육과정 자료들을 개정하는데 적용된다. 이 장에서는 여러분에게 구매한 교육과정을 개정하는 도전적인 과정으로의 정보 즉 이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할 것이다.
여러분은 아마 많은 교회들과 똑같이, 여러분의 모임이나 특별한 필요에 의한 모임의 목적은 달성하지 못하지만 그저 대중을 위해 출판된 그런 교육과정 자원을 찾을지도 모른다. 그 자원들은 여러분이 가진 학급의 크기나 여러분의 회원들의 문화적인 전통을 위해 고안되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여러분은 그 자료들이 충분한 성경적 배경 정보나 여러분의 교사를 위한 교육용 지침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니면 여러분이 어쩌면 교육용 모델이나 활동들을 좋아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성경해석의 기초인 신학적 관점들이 여러분에게 편한 것 보다 더 보수적이거나 점진적일 것이다.
내용 자체가 여러분의 교육 목회의 목적들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이 가르치기 원하는 것에 접근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자료들은 학습자들을 위한 충분한 상호작용을 제공하는데 있어서는 부족할 것이다. 아마 창조적인 활동에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토론을 격려하기에는 너무나 적은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을 것이다. 어쩌면 그 자료들은 삶의 적용의 중요성을 포함하지 않거나 여러분이 증진하기를 원하는 사람의 변화들을 설명하지 않을 지도 모른다. 그 교육과정은 섬김을 위한 기회나 더 넓은 공동체로 퍼져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혹은 자료들의 요소들이 그저 평범하고 지루하며, 구식이고, 부적절할지도 모른다.
여러분의 모임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여러분이 확신하는 교육과정 자료들이라고 할 지라도 여러분의 목적에 미치지 못하며, 여러분 자신의 자원을 집필해야 한다는 생각이 압도적일지도 모르겠다. 혹시 모임 내에 집필자들이 없거나, 그러한 크기의 위원회를 만들고 기획 진행에 자원하는 사람들이 너무 적을지도 모르겠다. 여러분의 상황의 현실들 안에서, 한 교육과정을 개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보여 질 것이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모임을 위한 “완벽한 교육과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에 근접하도록 추가나 개정하는 시간들이 단지 짧은 시간만 소요될 것인지 계산해야 할 것이다. 아님 단지 약간의 새로운 교수 정보들을 첨가하거나 약간의 창조적인 활동들을 포함 할 것인지, 그렇죠?
기대하지 마세요. 만약 당신의 모임의 교육 목회 목적에 정확하게 이룰 수 있는 것이나, 성경의 관점, 그리고 교수모델로 더 좋은 자료를 가질수 있다고, 게다가 여러분이 예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복잡하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끝낼 수 있고 그리고 잘 해낼 수 있다 - 만약 여러분이 이전 장에 있는 자신의 교육과정 자료들을 집필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을 위해 약술 되어진 것과 같은 단계적 과정들을 적용하고, 교육과정 개정에 보다 적은 실패를 만들고 더 많이 만족하는 결과를 낳을 두 가지의 과정들을 통해 당신을 인도하게 될 다음 장에서 제안하는 지침들을 따른다면.
첫 번째 단계
교육과정 자료를 개정하기란 교육과정 선택하기와 교육과정 집필하기의 시작과 같은 방법으로 시작한다. 첫 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의 모임을 위한 여섯 가지 주요 요소들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필요에 하다면, 이 책의 1부에 약술되어진 웍샵에서 여러분이 만들어낸 연습장들, 문안들을 재검토 하라.) 여러분 교회의 교육 목회를 위한 목적들을 정하는 과정은 여러분에게 최후로 제공되는 교육적 자료들의 형식에 관계없이 동일하지 않으면 안된다. 여러분이 이루기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 여러분이 가고자하는 곳이 어디인지 아는 -이 중요한 단계는 여러분이 교육과정 자원들에 대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필수적인 것이다. 이 과정을 위한 시간과 힘의 투자는 교육과정을 집필하는데 대한 만큼 교육과정을 개정하기에도 중요하다. 여러분이 제공된 여섯 가지 요소들을 가진 후에만 여러분은 이 책의 2부에서 설명되어진 과정을 이용하여 현존하는 교육자료들을 평가할 준비가 되어 질 것이다. 과정의 시종일관 여섯 가지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라.
여섯 가지 요소들
Key 1: 여러분 교회의 기독교 교육을 위한 목표와 목적
Key 2: 여러분의 교육 목회에 성경이 무엇인가와 어떻게 성경을 사용할 것인가
Key 3: 여러분 모임에 교육 목회를 위한 환경
Key 4: 여러분의 교육목회에서 교육되어지는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