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연습 별 헤는 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⑥ _______ 비닐로 바깥을 가린 온상. 채소류나 화훼류의 촉성 재배나 열대 식물을 재배하기 위하여 널리 쓴다. 외래어라서 좋지 않은 말
⑦ _______ 경쟁의 비율
⑧ __________________ 마음이나 몸이 가벼워 걸음이 날래다
⑨ _______ 풀이나 나무 따위가 자라서 우거져 있다
2. 다같이 읽어봅시다
산골마을에서 자랐던 나는 어린시절 바람부는 날마다 연을 날리고, 눈이 소복소복 쌓이는 날 눈길에서 썰매를 탔다. 봄이 오면 비닐하우스에서 딸기를 직접 따먹었다. 내 손으로 농산물도 직접 재배했다. 매일 똑같은 농촌생활이었지만 매일 새로웠다. 그때가 그립다. 졸업하자마자 서울로 올라왔다. 남들은 직장에서 퇴출을 걱정하는 불황이지만 난 운좋게 높은 경쟁률을 뚫고 건설 회사에 취직을 했다. 첫 월급을 들고 고향으로 향하는 내 발걸음이 가볍다. 벌써 이곳은 한 겨울이다. 이곳의 밤 하늘엔 별이 무성하다. 갑자기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다같이 ㄹ 받침에 유의하여 읽어봅시다
산골마을/ 어린시절/ 바람부는 날/ 연을/ 날리다 / 눈 오는 날/ 눈길/ 썰매 비닐하우스/ 딸기/ 농산물/ 매일/ 농촌생활/ 졸업/ 서울/ 올라오다/ 퇴출 불황/ 경쟁률/ 건설/ 취직/ 월급/ 들다/ 발걸음/ 벌써/ 겨울/ 하늘/ 별
4. 다같이 풀어봅시다.
1) 화자의 고향은 어떤 곳입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암시 교수법 레포트
  • 한국어교육」, 남성우 외, 한국문화사, 2007「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 성찰」, 박갑수 외, 서울대학교출판부, 2006「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1」,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7「Beginners Korean 2」, 선문대학교 한국어 교육원, 백성, 2001「한국어 초급(쓰기․읽기) 교사용 지침서 및 학습용 워크북 개발」, 문화관광부, 2000한국어교육에 있어서 시 교육에 대한 연구/정은화 발행사항 서울: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200108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결혼이주민가족을 위한 문화교류 프로그램
  • 별 다문화사회 관련 주요 정책 김기성, 「 다문화가 미래다 : 다문화평등 구호만 난무 제도화까지 갈 길 멀다 」, 한겨레신문, 2008년 12월 4일자.부처정책내용보건복지가족부다문화가족 생애주기별맞춤형 지원 강화 대책외국인이 한국인과 결혼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결혼, 산, 육아, 양육, 자녀교육, 자립에 이르기까지 다문화 가정이 겪게 되는 문제들을 해결교육과학기술부기초학력 책임지도제2012년까지 700억원 들여 한국어가 서툰 어

  • 현대시강독 1940년대 한국시 1940년대 한국시 시대벅 배경 1940년대 한국시 친일시 저항시
  • 교육, 문원각, 블랙박스, 민중서림, 교학김, 지학박, 청문각, 태성), (두산동아, 문원각), (민중서림, 교학구), (두산동아), (금성, 두산동아, 중앙, 케이스, 상문, 지학권, 지학박, 태성), (디딤돌, 문원각, 민중서림), (디딤돌, 두산동아, 문원각, 민중서림, 중앙, 상문, 교학구, 지학박, 태성), (디딤돌, 두산동아, 민중서림, 중앙, 케이스, 지학권, 지학박, 대한), (교학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교육 정책의 변화, 교과서 편찬 방침의 변화, 교과서 내용 분석 등과 같이 다차원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연구 분야이다. 그런데 현재까지의 연구에서는 기초 자료 확보가 충실하지 못한 점이 있고, 연구자의 관점이 ‘지배 : 피지배’, ‘억압’의 이데올로기를 벗어나지 못하는 경향도 있었다. 이 연구는 조선총독부의 교과서 정책과 조선어과 교과서의 전모를 밝히고자 한 연구이다. 각 시기별 조선교육령과 교과서 편찬 취지, 그리고 조선어과 교과서

  • 한국현대시 400선 1 이해와 감상
  • 별 헤는 밤94. 윤동주 서시(序詩)95. 윤동주 간(肝) 96. 윤동주 참회록(懺悔錄)97. 윤동주 쉽게 씌어진 시(詩)98. 심훈(沈熏) 그 날이 오면 99. 심훈 만가(輓歌) 3. 순수 서정과 모더니즘의 세계* 이해의 길잡이100. 박용철(朴龍喆) 떠나가는 배 101. 박용철 싸늘한 이마 102. 김영랑(金永郞)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 103. 김영랑 오매 단풍 들것네 104. 김영랑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 105. 김영랑 내 마음을 아실 이 106. 김영랑 모란이 피기까지는 107. 김영랑 북 10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