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시간에 모둠별로 상황을 정하여 역할극 극본을 써 보고, 필요한 소품도 준비해보았습니다. 준비한 역할극을 시연해 봅시다.
- 역할극을 위해 책상을 조금씩 뒤로 밀고, 자리를 마련합시다.
- 역할극을 감상하면서 다른 모둠의 역할극 평가 결과를 평가지에 정리합시다.
- 자세를 바르게 하고, 역할극을 감상할 준비를 한다.
<역할극 주제>
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안녕’ 노래 부르기◦인사하는 모습을 떠올리며 ‘안녕’ 노래를 함께 불러보기-노랫말에서 아이들이 언제 인사를 한다고 하였나요?◉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3′2′․‘안녕’ 노래 음원․판서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인사말을 하여 봅시다. 전개도덕적 행동 실습하기도덕적 행동 훈련하기◉ 생활 속에서 인사말 알아보고 반성하기◦친구와 서로 반갑
도덕과 교수 ․ 학습안1. 단 원 : 3. 따스한 손길 행복한 세상2. 지도의 실제가. 본시 교수․학습 개요 단 원3. 따스한 손길 행복한 세상일 시장 소차 시1/3소요시간40분지도교생@@@학습목표배려하는 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실천하는 마음 기르기수업전략최적 학습 모형◦개념 학습 모형 학습 집단 조직◦대집단 활동 → 소집단 활동 → 대집단 활동 중심 학습 활동◦일상 생활에서 배려의 대상과 실천 방법 찾아보기교수․학습자 료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와 교육학적 적용1. 시작하며.2. 배려윤리 이론의 개관3. 경험 사례 적용과 교수학적 변환4. 교육적 적용 (도덕과 지도안 작성)- 4학년 3단원 따스한 손길 행복한 세상. (3)작은 배려가 큰 기쁨을 주어요5. 마치면서.1. 시작하며.얼마 전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패륜 사건이 하나 있었다. 바로 광적인 교육열을 가진 어머니를 죽인 고 3학생의 이야기이다. 해당 학생은 큰 문제가 있던 학생도 아니고 전국 4000등을 하
학습으로 인해 알릴 내용이 있을 때는 알림장을 사용해 주세요. 기타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을시 에는 첨부된 연락처로 연락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해 주세요. 학교 행사나 기타 아이들의 수업시간의 모습은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서 학급소식을 전할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가 아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생활의 장이 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서로서로 이해하는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있는 5학년 7반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