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모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과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수행된다.
② 지식은 집단의 전문성이 팀원의 전문성보다 클 때 향상된다.
③ 학생은 공동의 과제와 팀 도전 목표에 대한 가치관을 배운다.
④ 팀원은 서로 발달단계에 맞는 모델링 역할을 한다.
⑤ 학생은 팀의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운다.
⑥ 학생은 혼자서 배우는 것보다 함께 배우는 것이 좋은 이유을 안다.
⑦ 학생은 공동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신과 타인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된다.
⑧ 학생은 스스로 학습의 과정과 진도를 조절할 수 있다.
나. 단점
① 결과에 집착하면 협동학습 모형의 취지를 잃을 수 있다.
② 모두가 개념을 잘못 알고 있을 때 상황을 변경하기 어렵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협동학습에 대한 레포트
  • 협동학습에 대한 레포트1. 협동학습의 개념2. 협동학습이 필요한 이유3. 협동학습의 조건4.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협동학습에 관한 관점5.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미6. 협동학습의 효과7. 협동학습의 문제점8. 웹기반 협동학습9. STAD모형10. JIGSAW모형1. 협동학습의 개념ㆍ학급 아이들이 학급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며 지식을 익히고 배우는 하는 방법 ㆍ두 사람 이상의 학습자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협동적 노력으로 상호작용하는 학습의 형태ㆍ학습

  • [초등학교 체육교육] 5학년 태권도 댄스 수업 지도안 -협동학습 수업모형 적용
  • 레포트에서는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체육과 목표에 충실하고 있는, 민족의 무예이면서도, 범세계적인 스포츠가 된 ‘태권도’를 협동학습 수업 모형으로 구성하였다. 태권도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익히는 것과 더불어 태권도의 유래와 태권도 속에 담긴 조상들의 스포츠 정신을 배우는 수업 시간을 확대시키고, 태권도 경기를 하고, 태권도가 친숙히 다가갈 수 있도록 ‘태권도 댄스’를 새롭게 재구성하여 교육과정에 첨가 하였다. 여자 아이든 남자

  • 2023년 1학기 스포츠교육학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 2024년 1학기 스포츠교육학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 [교육공학] 문제중심학습(PBL)
  • 학습자들은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목표를 토론을 통하여 스스로 정하고, 역할을 분담하여 개별학습 과제를 정하고,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관련 지식을 익히고, 문제해결능력 및 협동학습능력과 자율학습능력을 기르는 학습자중심의 학습으로 이루어진다. 한마디로 학습자들이 당면하고 있거나 당면하게 될 수 있는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결과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학습모형이다. 이러한 문제중심학습은 1969년 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