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3세 유아들은 발달기간을 ‘유아기’나 ‘취학전기’와 같이 넓은 범주로 구분할 경우 때때로 간과되는 경향이 있다.
- 발달상 뚜렷이 구분되는 시기로 독특한 도전과 성취를 이루게 된다.
- 프로그램 담당 교사는 3세 아이들에게 보편적으로 적합한 것이 무엇인가와 특별히 적합한 것에 대해서 생각해야 한다.
- 교사는 유아기부터 취학 전까지의 발달적 연속성을 완전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2년 6개월과 3년 6개월 사이의 유아들은 발달적으로 유사하기도 하며, 3년 6개월 아이들이 4세아의 특성을 나타내기도 한다. 즉, 혼합연령 집단에서는 더욱 완전하게 발달의 연속성을 이해해야 한다.)
+ 다음의 프로그램은 3세 아동만을 위해 한정된 것은 아니며 유아와 4,5세아를 위한 적합한 실제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 3세아의 생활과 학습: 성인과 유아, 그리고 적합한 교육과정간의 상호작용
적합한 실제
부적합한 실제
▷ 유아들이 울 땐 애정과 지지로 편안함으로 주고 두려워 할 때는 안심시켜 준다.
▶ 성인들은 유아들이 두려움을 이겨낼 것이라고 생각하여 정저적 지지를 표현하지 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