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교수학습 안 공정한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들이 형이니까 먼저 쓰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동기 유발과 관련하여 공부할 문제를 찾아보게 한다.
이번 시간에 공부할 문제 알아보기
공정함을 바르게 판단하는 방법 알기
5′
*학생들에게 교과서 138~141 쪽을 훑어보게 한 후 대답하게 한다.
프레젠테이션
나. 지도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안전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환경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경제교육과 토론교육
  • 도덕․윤리과의 통일교육 내용의 학년별 내용 구성3. 통일교육의 과제1) 통일 의지의 고취2) 민족 공동체 형성 의지 고취3)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4) 안보와 평화 의지의 함양5) 남북한 화해․협력 관계 형성에 필요한 준비6) 통일에 대한 올바른 준비 태세 배양Ⅴ.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환경교육1. 환경 교육의 목표1) 지식‧이해2) 기능3) 가치‧태도2. 환경 교육의 내용3. 교수‧학습 방법Ⅵ.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경

  • 존 듀이의 교육사상의 시사점과 문제점 듀이 생애 듀이 사상 듀이 기본적 철학
  • 안 미시간 대학 교수로 있게 되는데, 이 대학으로 옮겨오면서 그는 비로소 유럽에 영향이 강하게 남아있는 미국 동부의 시각에서 벗어나기 시작한다. 광활한 대지의 무한한 가능성이 그로 하여금 그야말로 미국적인 생각을 펼치게 했던 것이다. 이제 듀이는 관념적인 사유에서 벗어나 실용성에 바탕을 둔 새로운 지식관을 펼쳐 보이기 시작한다. 학자들은 지식을 위한 지식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듀이는 생활에 변화를 가져오지 못하고 그

  • 개별화 및 전환교육계획 개별화교육 기본이념 개별화교육계획 관련 법규 개별화교
  • 안함을 느 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참석자들이 개방적인 마음 으로 회의에 임할 수 있다.④ 바람직한 결과의 산출을 위한 논의와 가능한 지원 서비스학생의 졸업 이후 생활, 취업, 특정한 능력과 재능 등이 전환 목표 설정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학생의 전환과 직업능력 카드나 목록 등의 활용 과 더불어 부모와의 의견 교환이 이루어져야 한다. 부모들이 자녀의 미래에 대한 불안이 논의 과정에서 충분히 표현도리

  • 교육학 인권 교육
  • 교수방법도 제대로 개발되어 있지 않다. 인권교육은 인권에 대한 객관적 자료와 지식에 근거를 두고 있어야 함은 물론, 인권에 대한 존중의식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인권침해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자 하는 행동과 직결되도록 교수-학습되어야 한다. 즉, 참여를 통한 실천교육을 지향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수기법-역할놀이, 모둠활동, 토론, 게임, 그림 그리기-을 이용하여 인권교육이 이루어져야

  • 개인적 권력을 가지기 위해
  • 도덕적이고 권위적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도 어느 높은 곳에 있는 자리, 달콤한 매력이 있는 그 자리가 리더라고 착각을 했던 것 같다. 그러나 리더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 권력행사가 왜 필요한지를 배운 후인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볼 때, 이미 나는 그런 자리에 있어본 적이 있었다. 경제학과 과대표를 1년 반 동안 했고, 아르바이트 학생들을 관리하는 아르바이트도 해본 경험이 있고,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인 흥사단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