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수업 지도안 닮음의 응용 닮은 도형의 넓이와 부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탐구 활동지를 풀게 한 후 정답을 알려주고 오답이 있는 학생에게는 피드백을 제공한다.
(탐구활동지는 Ⅲ.부록)
- 도형의 닮음에 대하여 학생들과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간단히 요약한다.
예) 닮은 두 평면도형에서 대응하는 변의 길이의 비는 어떤 관계가 있었나요?
- 소크라테스와 메논의 노예소년의 이야기를 통하여 닮은 도형의 닮음비와 넓이의 비와의 관계에 대하여 흥미를 유발한다.
소크라테스는 메논의 노예 소년에게 한 변의 길이가 2인 정사각형을 넓이가 두 배인 정사각형으로 만들려면 한 변의 길이를 얼마로 해야 하는지 물었다. 소년은 넓이가 두 배라는 이유로 한 변의 길이를 두 배로 늘이면 된다고 답하였다.
- 학생들에게 학습목표를 읽어보게 한다.
자신의 답과 비교해보고 틀린 문제는 교사의 피드백을 받는다.
교사의 질문에 답하면서 삼각형의 무게중심에 대해 복습한다.
자료평가
- 아주 인상 깊게 잘 봤습니다
- 56963***
(2022.10.04 11:48: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