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원 설계 및 목적과 목표 유아원을 짓는데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3∼4세 어린이의 교육을 담당하는 곳. 2∼5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곳도 많다. 유아원은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 시기에 해당하는 어린이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최초의 유아원
1911년 맥밀런(Rachel and Magaret McMillan) 자매에 의해 영국에서 창설되었다. 맥밀런 유아원은 2∼7세 어린이를 위한 교육기관이었으며, 가난한 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기회를 주어 환경의 결함을 보충하고자 하였다.
1. 유아원을 짓는데 목적
- 2~5세 어린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곳.
- 단독건물이고 유아를 위해 지었기에 유아의 발달특성과 신체구조에 적합
- 유아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친환경소재로 건축.
-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조화로운 발달
- 유아를 교육하고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하는 것.
2. 유아원을 짓는데 목표
-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 시기에 해당하는 어린이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주는 것.
- 유아원시설의 구조 설비는 시설 운영의 영유야 특성에 맞게 한다.
보육실을 포함한 시설면적은 영유아 1인당 4.29 제곱미터 (1.3평) 이상으 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 기술(3) 형성평가와 총괄평가형성평가 : 적절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향후 개발을 위한 기반으로 이용총괄평가 : 유용성의 결정을 위해 적절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제 4절 교육공학의 활용1. 교육공학의 기본적인 활용→ 아프리카의 기후대 설명을 위한 슬라이드의 활용 : 순서대로 제시하면서 설명 및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2. 최신 정보공학기반의 활용→ 교육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독도의 자연을 보여주는 웹사이트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목표교수 분석 12 1. Context 분석 122. 학습자 분석 - 123. 과제분석 12Ⅳ. 교수 설계 - 13 Ⅴ. 교수 자료 및 매체 - 18Ⅵ. 교수평가 211. 학습자 평가 -

  • [여성정책][여성][정책]여성정책의 개념, 여성정책과 여성정책담당부서, 여성정책과 여성정책예산, 여성정책과 여성국회의원, 여성정책과 여성비정규직관련정책, 여성정책과 성주류화, 여성정책의 추진과제 분석
  • 목표제- 고등학교 교원으로의 고용기회 허용- 박사 후 과정에 대한 지원- 시간강사에 대한 처우개선○ 국가핵심 인력개발사업에 여성할당제 도입○ 정보통신(IT), 문화(CT), 환경(ET), 생물공학(BT), 나노(NT), 항공우주(ST) 등 국가의 전략적 인력개발사업에 여성인력이 일정부분 참여하도록 할당률을 배정○ 이들 분야 여성 전공자에 대한 유학 및 박사 후 과정 지원 강화2) 계층별 평생직업능력개발체제 구축을 위한 정책과제○ 여성특화적 직업능력개

  • 정서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
  • ◦감성 어린이 뜰◦- 목차 -Ⅰ. 서론1. 정서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 선정이유2. 정서장애의 정의3. 정서장애아동의 선별 기준Ⅱ. 본론1. 선정이유2. 기초(외적변인)(1) 특수교육 진흥법(2) 교육위원회 방침① 06년도까지의 현황② 07년도 특수교육운영계획3. 목적, 목표 및 영역(요구사정)(1) 교육과정 목적의 설정(2) 현재 실태 자료수집(3) 교육적 요구의 우선순위 결정 4. 교육과정 설계(1) 교육 과정 내용 선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 및 교사의 역할 Montessori의 방법에서는 활동은 주로 어린이가 하게 된다. 사물은 어린이들이 학습하도록 도와주게 된다.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흥미와 욕구, 속도에 맞추어서 자료의 대상을 선택하게 된다. 이러한 자료의 대상 또는 사물은 발달의 수단이 된다. 여기에서 능동적으로 활동하게 되는 편은 교사가 아니고 어린이인 것이다. 교사의 역할은 주로 관찰자의 역할이다. 교사는 아동의 잠재적 발달단계를 주의깊게 관찰해 보면서 각 아동의 최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