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김지운 인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독 김지운
필모그래피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The Good, The Bad, The Weird)
2006년 인류멸망보고서
2005년 달콤한 인생 (A Bittersweet Life)
2003년 장화, 홍련 (A Tale of Two Sisters)
2002년 쓰리 (Three)
2000년 다찌마와 Lee / 커밍아웃 / 극단적 하루
2000년 반칙왕 (The Foul King)
1998년 조용한 가족 (The Quiet Family)
1. 무섭고, 아름답고, 슬픈것들 : 장화, 홍련
이 영화가 정말 무섭고 아름답고 슬픈 영화가 될 수 있을까?
이 영화가 정말 두 자매의 돌이킬 수 없는 순간의 참혹한 마음의 공포를 그려낼 수 있을까?
-‘장화,홍련’제작일지 中
<장화, 홍련>은 김지운 감독이 생각하는 무섭고, 아름답고, 슬픈 영화적 감성의 현대적 번안이다. 고전 소설 <장화홍련전>에서 모티브를 차용해 현대적인 재해석을 시도해 현대성의 근본적 특징이라는 ‘죄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이 영화에서는 수미 자신의 죄의식이 만들어낸 환상, 잊고싶은 기억, 돌이키고 싶지만 돌이킬 수 없는 과거를 통해 인간의 내면적인 공포 심리를 보여준다.
이 영화는 “아름답고 슬픈 호러영화”를 만들기 위한 제작진의 다양한 실험에 의해 만들어졌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나리오 작업중, 네티즌을 대상으로 공모한 공포 체험담 중 공통적인 현상을 추려 영화에 등장하는 귀신의 모습이나 장면에 반영하는 한편, CG 처리보다 복잡한 공정을 거쳐야 하는 천을 이용한 간접 조명으로 “우리나라에서 한번도 보지 못한 색감을 만들어보자”는 포부를 실현해냈다. 1천 장이 넘는 설계도와 5개월의 제작 기간, 순제작비의 30%에 해당하는 8억 원을 들여 지은 ‘귀신들린 집’ 세트 역시 인물들간의 대립에서 오는 것과는 또다른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 감성적인 선율로 이름난 이병우 음악감독의 사운드트랙 또한 “단지 무섭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정서적으로 접근하는 공포영화”를 완성하는 데 일조한다.
“벽지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관객들은 <장화,홍련>을 두고 스토리가 탄탄하고 뛰어난 영화이기 보다 영상미가 아름다운 영화라는 평을 나눴다. 영화의 주된 배경이 되는 집 내부의 전통적 아름다움이 강조된 인테리어나 갈대밭, 저수지 등 자연 그대로의 정적인 모습들이 그렇다. 김지운 감독은 인터뷰 중 <장화,홍련>은 벽지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만들었다고 이야기하는데 집 안의 화려한 벽지들과 인물들의 대비는 영화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관객들의 눈길을 끄는데 일조했다고 볼 수 있다.
2. 씁쓸하면서 달콤한 : 달콤한 인생
이 영화는 달콤한 자기 내부의 욕망에 의해서 달콤한 꿈을 꾸고,
달콤한 상상을 한 것에 대한 대가를 치르는 영화이다.
-씨네21 인터뷰 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첨밀밀 영화분석
  • 첨 밀 밀1. 감독 소개진가신(陳可辛) : 1961년 중국 출생. 진가신은 1991 년 영화 아비와 아기로 새로운 재능이 떨어진 90년대 홍콩 영화 계에 혜성처럼 나타나 홍콩 장르영화의 흐름을 무협이나 액션에서 멜로 드라마 쪽으로 바꿔 놓은 감독이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로스엔젤레스 분교 영화 학과에서 공부했으며 공부를 마치고 홍콩에 돌아온 진가신 감독은 아버지의 주선으로 영화업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90년대 당시 유명인물들이 대거 몰린 홍콩

  • [광고론] 칸느 광고제, 한국 광고의 현재 위치와 전망
  • 감독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방송 장악이 쉽게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방송 내용이 유익하고 시청취율이 높으면 광고주는 그 방송을 선호하게 돼있다. 방송인들은 좋은 프로그램 만들기에 더욱 힘써 주기를 바란다. 둘째, 브랜드네임 인지를 위한 노력먼저 우리나라 제품이 세계가 인정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도록 우리의 마케터와 광고인이 보다 폭 넓은 시야를 지녀야 할 것이다. 또한 외국 광고 회사에서 일하는 광고인들이 세

  • 원작 영화와 리메이크 영화의 비교 분석을 통해 알아본 한국 사회 시대 가치관의 변화
  • 인물관계 분석3.4.1 남편-아내 관계4.결론4.1 이만희 / 김지운4.2 김기영 / 임상수5.참고 문헌1. 서론1.1 연구 의의 2010년 지난 한 해는 유난히도 리메이크 영화 작품이 눈에 띄었다. , , 까지 그 수도 적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스케일, 출연 배우, 원작의 높은 평가 등의 이유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여기서, 우리 조는 한 가지 의문점이 들었다. 감독은

  • 한국 영화 장르의 시대적 고찰 한국영화 연도에 따른 장르별 제작 편수 분석
  • 영화 또한 예외는 아니어서 최근에 개봉되었던 영화나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영화화들 속에서 우리는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나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개봉을 앞두고 있는 김지운 감독의 은 1920년대 한국 최초의 공포 영화를 리메이크 하는 작품이다. 신씨네에서는 의 영화를 디지털로 복원시키고 전 세계로 배급하기 위해 1000억원 가까이의 비용을 책정하고 거대 프로젝트를 추진

  • 느와르 장르 분석 - 비열한 거리
  • 감독, 이병헌 주연의 ‘달콤한 인생’이 느와르적으로는 더 잘 만들어진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인 무채색같은 어두운 질감과 시간관계의 뒤섞임과 적절한 주인공의 내레이션 등에서 비열한 거리보다 좀 더 느와르적 색채가 많이 나고, 감독도 그에 중점을 맞춘 듯 하다. 감독의 스타일의 차이겠지만, 느와르적으로만 보았을 때의 본인의 생각이다. 느와르. 음울하고 현실적이면서 스타일리쉬한 시각효과가 두드러지는, 그 속에서 양면적 인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