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편지함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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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책제목 : 받은 편지함 출처 : 출판사 우리교육(올해의 예술상)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책 제목이 좋아서였습니다. 먼저 책의 줄거리를 써보겠습니다. 순남이는 편지쓰기를 참 좋아합니다. 우체국에 가서 선생님께 메일을 보내게 된 이유가있습니다. 어느날 순남이는 받은 편지함을 연순간 깜짝놀랐고, 왜냐하면 선생님께 온 메일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그후 순남이와 선생님은 메일을 보내게 되었고, 집이 못사는 순남이는 우체국에 가서 공짜로 메일을 확인해야만 했습니다. 선생님과 메일을 주고받고 하는기쁨을 느끼는 순남이는 어린아이들의 동심을 그대로 반영하는듯했습니다.
가슴이 콩콩거리는 가슴을 애써 가라앉히고 메일을 읽는 것을 읽었을 때 어른인 나로써는 순남이의 순수한 마음을 본받고싶었습니다.
친구가 없던 순남이는 혜민이라는 친구를 사귀게 되었고, 혜민이의 집에 가게되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잘사는 아이들을 부러워하나봅니다. 혜민이의 집에 있는 독서할 수 있는 책들을 보고 자기는 못산다고 섭섭해 눈물까지 흘리는 구절을 읽었을 때, 독자인 나로써는 가슴이 답답하고 안쓰러웠습니다. 순남이아빠는 건설업을 하시며 이리저리 옮겨다니시는 일을 합니다. 그래서 순남이가 어느날 혜민이를 집으로 초대했을 때 아빠가 사온 책들을 반가워하며 즐거워하는 장면을 읽고 아동들은 책에 욕심이 많을것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순남이가 메일을 보내는 이혜숙선생님은 순남이에게 답장을 주면서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순남이가 혜민이가 질투나서 이혜숙 선생님에게 거짓말로 메일을 보냈는데 그것도 용서해 주셨습니다. 그럴수도 있지. 하면서 오해를 풀어주셨을 때 가슴이 뭉클해지며 그것을 순남이도 당연히 뉘우쳤습니다. 그래..순남이라는 아동이 작가의 꿈을 키우는데 성인인 나조차도 이렇게 독서에 관심이 없으니 열심히 해야겠다, 선생님을 공경할줄아는 순남이가 대견하다 이렇게 생각했고, 나도 다음에 육아를 하면 유아에게 책을 많이 읽히고 많이 사줘야겠다고 생각하게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린아동이 느끼는 문제점을 차차 알게되었습니다. 아동은 책속의 동심의 세계를 좋아하는구나.. 나도 어릴 때 그랫었지,, 순남이가 책을 읽고 훌륭하게 크는것도 아빠의 바램일 것이다..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의 뒤에 있는 구절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혜숙선생님이 순남이보고 (메일을 보고 바로여도 좋고. 한달 뒤여도 좋고, 일년뒤에도 좋으니, 언제라도 좋으니. 네가 네 진짜이름으로 보내는 메일을 받아보는거야.
아주 오랜시간이 흐른뒤에라도 괜찮아. 널 내마음속에서 지우지않고 기다리고있을게) 이런 구절을 읽었을 때 선생님의 제자에 대한 사랑을 느낄수있게 되었고, 생각이 전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순남이는 고모가 수시로 오셔서 빨래도 해주시고 김치도 담그시는데
고모가 순남이에게 김치 담그는 법을 배워준다고 했는데 순남이가 고모딸은 아무것도 안하면서 나는 시키냐고하면서 우는 글귀에서 어린아이들은 아직 힘이든데 안쓰럽다는 생각도 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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