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피처 독후감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번
책 이름
빅피처
주제
환상이라는 이름의 삶.
미국에서 남 부러울게 없는 직업과 연봉, 그리고 가족들과 안정된 삶을 삶고 있는 주인공 "밴". 하지만 원래 그의 꿈은 사진작가였다. 그 꿈을 참고 변호사로서 그리고 아빠로서 사는 "밴"은 사이가 안 좋아진 아내 "베스"와 예전의 관계로 돌아가고 싶어 노력을 하지만 생각같이 잘 안 되서 답답하던 차에 아내의 불륜현장을 목격하는데 상대방은 평소 별다른 소득없어 빈둥 빈둥거려 가까이하기 싫은 이웃인 사진작가 "게리". 그와의 불륜 사실에 충격을 받던 차에 아내는 이혼할 것을 요구한다. 그리고 "게리"의 집으로 찾아간 "밴"은 홧김에 "게리"를 살해하고 치밀한 계획 끝에 자신을 이혼의 충격을 받은 채 우연한 사고로 죽게 꾸미고 사진작가 "게리"로서 새 삶을 사는데 우연하게 사진작가로서 성공을 하게 된다.
표지에서 피 묻은 손과 복장과 어울리지 않은 얼굴 사진 등을 보니 작가가 어떠한 것을 의도했는지 대충 느낌이 왔다. 작가는 주인공 "밴"의 직업을 변호사가 차고 넘친다는 미국에서도 성공한 안정적인 변호사라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직업으로 설정했는데 이것은 "밴"의 원래 꿈이었던 사진작가와 너무 대비되는 직업이다. 많은 사람들의 사진을 비롯해 그림, 음악 등 예술적인 재능이 있음에도 그것을 포기하고 현실적인 선택을 하는데 그 대표적인 직업으로 성공한 변호사와 사진작가를 선택한건 탁월한 선택이다. "밴"은 이유야 어찌됐든 원래 꿈이었던 사진작가가 되었고 잠시 동안 이지만 사진작가로서의 인생을 살게 되고 우연한 기회에 사진작가로서 성공을 했지만 철저히 신분을 감춰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평생 원하던 삶이었음에도 누군가가 자신을 알아볼까하고 항상 조마조마한 생활을 하고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된다. 여기서 아무리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고 기회가 있다 하더라도 과정의 중요함을 느꼈다. "빅픽처" 주인공 "밴"처럼 아무리 재능이 있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과정이 없다면 그런 삶을 산다고 하더라도 결코 생각한 것만큼 행복하지 않다고 얘기하는거 같았는데 나는 이 과정을 노력이라고 얘기하고 싶다. 노력하는 과정이 오랜 시간동안 유지가 되면 머리는 물론이고 몸에도 당연히 주입이 되는데 "밴"은 그런 과정(노력)없이 원하는 삶을 얻었기 때문에 결국 좋지 않은 결말을 맞게 된 것 같다.
책을 모두 읽고 독후감을 쓰려니 "빅픽처"라는 제목이 어떤 뜻인지를 생각해 봤는데 빅픽처는 환상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밴"의 전부인 "베스"는 잘 나가는 50대의 남자를 만나서 재혼하기로 하는데 전남편의 (위장)죽음을 간직한채 참고 살아가야 하는 자신과 두 아들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지극히 현실적인 선택을 하는 모습과 "빅픽처는 원하는 삶에 대한 환상."이라는 결론과 베스의 모습이 완벽히 겹치면서 그 누구의 삶도 정답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원하는 삶을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모습도 더 없이 좋지만 그런 모습만 부러워하지 말고 현재 내 삶도 사랑하고 그저 열심히 만족하면서 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목 차 -Ⅰ. 서 론1. 영화의 세계화 1) 왜 영화가 세계화 되는가2) 대표적 작품3) 세계영화 시장규모와 거래내역Ⅱ. 본 론2. 헐리우드 영화1) 헐리우드 영화란2) 블록버스터 영화의 탄생3) 헐리우드 대표 영화사와 작품 4) 헐리우드 영화의 성공전략3. 헐리우드 영화와 볼리우드 영화1) 볼리우드의 정의2) 볼리우드 영화산업의 지표 3) 볼리우드 대표 영화사와 작품4) 볼리우드 영화의 세계화4. 헐리우드 영화와 한국영화1)

  • LG 옵티머스 시리즈 PR 전략
  • 피처폰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디자인에 있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LG가 갖고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야 한다.● 홍보 전략은 앞서 말한 내용들을 어떻게 소비자에게 잘 가공해 이미지를 제고시키는가 하는 부분이다. 옵티머스의 홍보 전략은 기술적 우위를 내세우면서도 고급 이미지를 강조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먼저, 광고에서는 상품에 좀 더 집중하도록 유명연예인을 모델로 기용

  • [마케팅전략] LG Vs 팬텍 스마트폰 2위 경쟁
  • 1/7 수준으로 떨어졌다. 모토로라, 림(Research in motion) 등의 굵직한 기업들도 마찬가지였다. 삼성도 한때 최악의 시기를 경험해야 했다.LG 역시 스마트폰 폭풍을 비켜갈 수는 없었다. 초콜릿 폰, 프라다 폰 등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업계를 선도하던 LG는 스마트폰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피쳐폰에 주력한 대가를 혹독히 지불해야 했다(LG는 자신들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디자인을 내세워 스마트폰에 대항하려 했다). 결국 세계 휴대폰(피처폰+스마트폰) 시장

  • 스포츠콘텐츠와 이데올로기
  • 1.현대 사회에서의 스포츠의성격-단순한 즐거움을 위한 소비형태로 인해 스포츠가 더욱 더 상업화 되어감.-일시적인 축제로서의 빅 이벤트적 성격을 띤 스포츠→스포츠가 대중들에게 미치는 영향 커짐 2.스포츠와 사회적 이슈와의 결합-게이와 레즈비언의 스포츠 참여-그에 대한 사회적 이해 vs 배타주의 ex)1994년 오스트레일리아의 여성 크리켓 선수들 3.스포츠 선수의 문제가 사회적, 미디어 사건으로 변화됨.1)미국 농구스타 “매직 존슨”의 경

  • 스타벅스 성공사례
  • 피처 안에서 부글부글하는 소리, 커피 판매대에서 금속 샵으로 배전 커피 1/2파운드를 퍼내는 소리 등등 매장 내에서 날 수 있는 모든 소리는 고객들에게 친밀하고 편안하게 들릴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다. 매장 안에 나무의 부드러운 표면과 광택이 있는 어두운 카운터는 중후하면서도 현대적인 이미지를 주며, 유리찬장, 현대적인 백색의 트랙조명 사용, 백색의 컵은 현대적이고 잘 디자인 된 사무실과 같은 인상과 예술적인 여가라는 세계로 공간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