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평생 학습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고서>
광명평생학습축제
제안서
평생교육학습축제란?
▶ 배움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일터에서 일을 하는 중에도 여러 가지 취미나 문화생활 중에서도, 친구, 가족들과의 놀이 등 우리의 일상생활 어디에서든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일을 하면서도 배움에 의한 즐거움으로 능률이 올라가고 놀이나 문화생활도 하나의 학습으로서의 가치를 가지게 된다는 평생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켜 평생교육기관, 단체, 시민들이 모여 이루는 체험을 통한 배움과 나눔으로 기관과 단체, 온 국민의 교류와 발전의 축제입니다.
▶ 평생 학습 축제는 취지로 일과 생활, 놀이 등이 생활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행사장을 찾는 여러분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꾸며져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놀이가 곧 학습이고 학습을 위한 놀이를 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보여 드립니다.
제4회 전국평생학습축제의 운영개요
시대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서 모든 국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진흥의 성과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평생학습이 지향하는 사회를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평생학습축제가 등장.
1. 평생학습축제의 시대적 배경
▶ 역동적인 사회변화가 새로운 생애 핵심능력을 요구 21세기에 접어 들어 더욱 격렬한 속도로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사회의 연령 구성에 급진적인 변화가 도래하고 있음. 인터넷 혁명이 가져다 준 지식기반 사회는 세계 시민들로 하여금 새로운 지식 학습을 지속적으로 요구함
▶ 직업세계가 요구하는 기술의 변화
3차 산업의 비중이 늘어나고, 정보화가 진전됨에 때라 단순 반복 작업이 주종을 이루던 산업화 시기의 노동 유형이 현장에서 맞지 않음. 앞으로의 직업 세계에서는 상징과 코드 해석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이 절실하게 필요함
▶ 민주적 시민의식 고양의 필요성 증가
세계화와 지역화가 양방향으로 진행되는 글로컬(Glocal) 시대가 더욱 발전하고, 지방자치와 지역 경제발전 사이의 연관성이 높아지며, 장기적으로 볼 때 사회통합이 진정함 사회발전의 토대가 될 것이므로, 이러한 과업을 주체적으로 수행해 나갈 민주적이며, 참여의식이 높은 새로운 시민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인적자원개발] 지역인적자원 개발(RHRD)에 관하여
  • 광명시평생학습원(1). 추진체계교육을 통해 누구나 소외됨 없이 사회적 삶을 배우고 나눔으로써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교육공동체 건설“교육으로 하여금 삶의 운동이 되게 하라!봄꽃이 피어나듯, 바람이 불 듯, 소리 없이 곡식이 익듯,변화가 ‘홀연히’ 찾아오게 하라!“이것이 광명시 평생학습원의 비전이다. 이러한 비전에 따라 2002년 개관한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평생교육정보지 발행, 학습동아리 운영, 시민대학 운영, 평생학습축제 개최 등

  • 평생학습도시 레포트
  •  목 차 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적Ⅱ. 평생학습도시의 의의Ⅲ. 평생학습도시 확산의 배경Ⅳ. 평생학습도시의 유형 및 특징Ⅴ. 평생학습도시의 정책 및 방향Ⅵ.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성과Ⅶ. 평생학습도시 국내 현황Ⅶ-ⅰ. 국내 사례( 광명시 )Ⅶ-ⅱ. 국내 사례( 연수구 )Ⅷ. 평생학습도시 외국 사례Ⅷ-ⅰ. 외국 사례( 영 국 )Ⅷ-ⅱ. 외국 사례( 독 일 )Ⅸ. 문제점 및 개선방향참고사이트 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적 평생학습도시

  • [여성교육개론] 평생학습도시
  •  목 차 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적Ⅱ. 평생학습도시의 의의Ⅲ. 평생학습도시 확산의 배경Ⅳ. 평생학습도시의 유형 및 특징Ⅴ. 평생학습도시의 정책 및 방향Ⅵ.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성과Ⅶ. 평생학습도시 국내 현황Ⅶ-ⅰ. 국내 사례( 광명시 )Ⅶ-ⅱ. 국내 사례( 연수구 )Ⅷ. 평생학습도시 외국 사례Ⅷ-ⅰ. 외국 사례( 영 국 )Ⅷ-ⅱ. 외국 사례( 독 일 )Ⅸ. 문제점 및 개선방향Ⅹ. 참고사이트 및 동영상자료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

  • [평생교육] 과천시 평생학습센터 경영현황 조사
  • 프로젝트 :평생교육기관 방문 보고서- 과천시 평생교육센터조사 개요1.조사 배경 및 목적2.조사 범위 및 방법3.조사 과정 및 방법평생교육 경영 현황1.경영계획 및 기관소개2.조직 및 인원(시설)3.평생교육 프로그램4.기 타문제점 및 개선방안1.평생교육기관 운영에 필요한 인력부족2.평생학습프로그램 연계사업의 한계점기관 방문을 마치며.참고자료Ⅰ. 조사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과천시는 평생학습도시로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 [한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정책
  • 한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정책목차한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정책1) 5.31 교육개혁2) 학점은행제3) 평생교육법 제정4) 평생학습 도시 조성사업과 평생학습 축제5) 평생학습 진흥 종합계획6) 평생교육법 제정* 참고문헌한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정책우리나라에서의 평생교육은 1980년 개정된 헌법에서 국가의 평생교육 진흥에 대한 책임을 규정한 이래 크게 발전하였다. 1980년대에는 민간 분야에서의 평생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