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리포트 영화 블라인드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교육학개론 리포트
블라인드를 보고
시각장애인의 삶에 대해
‘블라인드’라는 영화는 이미 예전에 한 번 봤던 영화이다. 이번에 특수교육학개론을 수강하며 과제를 위해 한 번 더 보게 됐는데 이전에 봤던 느낌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다. 이전에 봤을 때는 스토리에 집중하며 봤고 소재, 그리고 배우의 연기에만 관심을 가지고 봤었다. 하지만 특수교육학개론을 수강하며 ‘블라인드’라는 영화를 다시 보게 되니 그전에는 보지 못했었던 시각장애인의 삶에 초점을 맞춰가며 보게 되었다.
‘블라인드’는 시각장애인인 여자 주인공이 범죄 사건을 겪어 목격자로서 진술하며 일어나는 야기로 나의 사건에 대해 두 목격자의 증언이 서로 엇갈리게 된다. 시각장애인인 주인공의 은 사건을 두 눈으로 볼 수 없는 대신 사건을 느끼며 증언한다. 주인공은 40대 중반에 키는 한 175~6cm? 다부진 체형에 소독약 냄새가 났고, 모범택시라고 사건을 느낀다. 하지만 두 눈으로 목격한 또 다른 목격자는 택시가 아니었다고 주장한다.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시각장애인이므로 증언을 신뢰하지 않는다. 하지만 주인공은 여러 정황과 자신이 경험했던 느낌을 피력하며 사건을 풀어나간다. 신기했던 것은 주인공이 시각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볼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하는 것도 알아내며 후각, 촉각등에 의지해 사건의 정황과 다른 사람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었다. 눈이 안보이면 주변 사건을 잘 알 수도 없고 바로 파악하기도 힘들것이라는 내 생각을 완전히 바꿔버리는 부분이었다.
또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마지막에 사건을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에 다시 복직하게 된다. 이 부분은 장애인에게 가졌던 내 편견을 조금이나마 깰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시각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자기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하며 준비한다는 것이 매우 힘들것 임에도 불구하고 꿈을 이뤄내는 주인공을 보며 많은 반성을 하게 됐다. 내가 힘들다고 엄살 부리는 내 환경이 나보다 더 안 좋은 환경을 가진 사람에게는 얼마나 좋은 기회이고 나은 환경일까라는 생각을 하니 많은 반성을 하게 됐다.
영화를 보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됐다. 옛날에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준비한 행사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눈을 가리고 시각장애인 체험을 해보는 활동을 했다. 학교 다니면서 계속 걸어 다녔던 그 길을 눈을 가리고 가니 너무 두려웠고 정말 무서웠다. 영화를 보며 눈이 잘 보이는 사람에게도 위험한 이 세상이 눈이 안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위협적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감상문 블라인드를 보고
  • 영화 ‘블라인드’를 읽고이번 특수교육학개론 수업을 통해 장애관련 물을 보고 나의 생각을 다시 돌이켜보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블라인드라는 영화는 앞이 보이지 않는 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여주인공 수아와 장애가 없는 남자 주인공 기섭이 힘을 합쳐서 뺑소니 범이자 연쇄살인마를 잡는 영화라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범죄자를 잡기위해 협력한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더욱 흥미로웠던 점은 영화를 보면서 여자 주인

  • 영화 블라인드 를 감상하고
  • 영화 ‘블라인드’를 감상하고 나서 시각장애인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더욱이 예비교사로서 내가 가르쳐야 할 학생이 장애인이라면 교수방법을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생각도 더 깊게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내가 제일 감명 깊었던 것은 장애인이라고 해서 무조건 보통사람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될 것이라는 점이다. 그저 일반인과 조금 다를 뿐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적절한 도움을 주면 충분히 사회 생활을 영위할

  • 감상문 블라인드를 읽고
  • 우리는 누구든지 장애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우리의 행복만 생각하고 장애인에 대한 배려와 시선은 바꾸지 않았다. 장애인은 그저 귀찮을 존재로 생각하는 당신, 특수교육학개론의 발표 수업을 통해서 봉사를 하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을 바꿨으면 좋겠고, 지금 이 레포트를 쓰면서 장애인에 대한 자신의 시선과 태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다. 그게 바로 교수님께서 의도하신 목적에 부합하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

  • 특수교육 감상문 영화 아이엠 샘
  • 특수교육학개론 감상문- 사랑에 각박한 세상 사람들에게나는 이 영화를 고등학교 입학 전과 수능 끝난 후, 두 번을 보았다. 볼 때마다 매번 가슴이 찡해지는 감동을 고스란히 느꼈던 기억이 난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버지 샘이 딸인 루시를 너무도 사랑하는 마음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일반적인 아버지의 사랑이었다. 그러나 샘이 가지는 지적장애는 일반적인 부성애마저 이룰 수 없게 만드는 불편

  • 영화 감상문1 - 제8요일
  • < 특수교육학개론 >이번 특수교육학개론 레포트를 받고 도서와 영화 중에 ‘ 제 8요일 ’이라는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영화중에서도 이 영화를 꼽을 이유를 들자면, ‘제8요일’이라는 제목이 가장 저의 호기심을 이끌었고 아주 많은 스토리가 담겨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일반 감상문과는 다른 형식의 감상문을 써볼까 합니다. 아주 많은 고민 끝에 저는 영화의 줄거리, 영화를 본 나의 소감, 영화를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