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지역아동센터 기관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호
급식지도, 기초생활지도, 야간보호, 수혜자 발굴
한자, 영어야 놀자, 독서논술교실, 자기주도학습
교육
현장견학, 토요예술학교, 오카리나교실, 체육교실, 캠프
학생상담, 부모교육, 돌봄과 치유
체험
구강검진, 어린이날 행사, 크리스마스, 토요문화학교
복지
지역연계
style.visibilitystyle.colorfillcolorfill.typefill.onrrrrr2. 기관의 주요사업
3. 실습내용 분석 - 실습소감
⊙아이들의 심리적인 부분 보호하자
⊙전문가로서 지식을 쌓자
⊙다른분야의 대한 즐거움
⊙나의 배움
⊙봉사정신
피피티를 들어가기전에 지역아동센터라 함은 다 아시겠지만 다시 한번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소득가정의 초등학생 아이들이나 보통 맞벌이 가정이라서 가정에서 혼자 지내는 경우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공부를 가르치는 곳을 뜻합니다.
1
샘물지역아동센터에서는 기본적인 기관의 공개를 꺼려 하여 자세한 기관의 구조나 상태는 설명하기 어려운 관계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기관의 목표입니다.
아이들의 생각을 성장시키며 긍정적인 미래 계획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모두 상호협력관계에 있다고 봅니다.
3
기관의 재정이 넉넉치 않아 일층 이층으로 모든 활동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1층은 아이들의 공부방 이면서 책방이 되기도 하고 자유로운 활동의 시간이 되는 곳입니다.
2층은 1층에서 나와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으며 식사 및 센터장님의 가정집이 되기도 합니다.
샘물지역아동센터는 나사렛 대학교도 미션스쿨 이듯이 기독교를 근본으로 하여 이루어 지고 있기 때문에 2층에서 기도캠프를 열곤 합니다.
4
샘물지역아동센터에서는 권선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에 학습, 정서, 사회성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학습은 공부를 배우며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며 정서적으로 상담을 하며 아이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해줍니다.
또 사회성향상은 서로에게 친구들이 모여 의지할 수 있고 나아가 여가활동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참여 하며 아동의 전반적인 성장을 지원해 줍니다.
5
주요 사업입니다.
샘물지역아동센터에서는 보호 교육 체험 복지 지역연계등 사업이 있으며
보호사업으로 급식을 지도하거나~
6
실습 내용 및 시간표 입니다.
우선 1월7일부터 2월1일까지 실습을 하였습니다.
1월7일 시작을 보시면 실습관련 오리엔테이션과 저녁식사준비, 학습활동, 중학생학습지도를 기본 밑바탕으로 하여
20일간 진행되었고 수영 시간은 인근 실내 수영장을가서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여가활동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금융교실은 외부강사가 오셔서 돈의 대한 역사 즉 화폐단위부터 시작하여 현재 지폐나 동전의 인물이라던지 , 또 은행에서 저축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셨고 보조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한자공부는 사자성어를 준비하여 그의 맞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노트에 쓸 수 있게끔 지도하였습니다.
도서관방문은 인근 도서관을 방문하여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에서는 기독교캠프로서 찬양과 예배 기도하는 시간을 위주로 보내었고 샘물지역아동센터가 미션인 만큼 아이들도 잘 참여해 주었습니다.
자아성장시간이라고 하여 외부강사가 오셔서 자신의 대해 먼저 알고 타인에 대하여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조 역할을 하였습니다.
안전교육은 요새 이슈가 되고있는 유괴나 실종의 주제를 대상으로 프레젠 테이션을 만들고 동영상을 넣어 진행하였습니다.
7
실습과제입니다.
과제로 우선 기관 분석 보고서로서 기관의 목적 프로그램, 사업, 기관이 속한 지역사회 물리적환경의 특징. 타 기관들과의 연계 등 을 나열하였습니다.
9
실습중간에 평가하는 중간평가서로 여태까지 한 전반적인 평가와 앞으로 계획 , 실습을 통해 배운점 , 어려웠던점, 건의할점 등으로 나열하였습니다.
10
개입과정 및 내용은 한 아이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아이에 대한 행동관찰 후 장기목표와, 단기목표 함께한일, 사례관리자의 역할, 평가 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장기목표가 공공장소이용하기, 단기목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방법 알기, 클라이언트와 함께한일은 인근도서관 방문해보기, 사례관리자의 역할로 도서관 이용법 알려주기(설명)을 하여 평가를 하며 체험을 할 수 있도록하여 달성정도를 평가하였습니다.
실습일지로 일정이나 내용 의견등을 나열하였습니다.
11
안전교육을 맡았을때 만들었던 피피티 인데요
유괴실종예방법의 타이틀로 단어를 모르는 친구가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유괴, 실종, 예방의 의미를 설명한 후 유괴범의 대상, 유괴, 실종의 상황, 예방법, 동영상, 퀴즈 , 예방하는법 5가씩 노트에 써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2
실습소감입니다
제일 크게 느꼈던 부분은 아이들의 심리 상태 인데요 캠프를 일정 때 서로 모여 자신의 기도점을 예기 하는 과정에서 가정에 하나둘씩 아픔이 있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아이들의 심리적인 부분을 보호하며 다듬어 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제일 컸고, 또 초등학생들이라서 말을 잘 들을거라 생각했는데 개개인의 특성을 알고 다가가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학습부분에서 못푼문제도 있었는데 가르치는 입장에서는 지식을 키워야 한다는 마음도 들었고 복지관이 아닌 아동쪽을 해보니 다른분야에 대한 즐거움도 발견했던 것 같습니다.
저도 많이 배웠던 것 같고 (식사준비, 아이들에게 다가가는법, 뜻밖에 일에서 오는 뿌듯함),
센터장님을 보면서도 집에서 엄마가 밥해주면 먹기 바빠서 하는게 쉬울 줄 알았는데 영양이나 아이들을 생각하고 만드는 모습이 대단한 것 같고 재정이 넉넉치 않으면서도 함께 보낼려고 하는 시간이나. 아이들에게 득이 되는 시간을 많이 만들려고 하는 모습에서 봉사정신에 또 한번 배움을 느꼈습니다.
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래가 가는 곳 독후감
- [A+우수자료]국가대표[국가대표영화감상문][영화감상-국가대표][스포츠영화감상문]
- A+ 서평_노력의 배신을 읽고 나서
- 영문 인센티브 장려금 계약서 INCENTIVESHAREAWARD AGREEMENT
- 독후감_환경 호르몬 어떻게 해결할까_저자 박태균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작가가 전하려는 현실비판 메시지분석과 나의의견정리 및 모두에게 복된 새해 읽고 느낀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서평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 및 읽고나서 느낀점
- 프레임 프레임 줄거리 프레임 독후감 프레임 느낀점 프레임 감상문 프레임 내용 프레임 요약 프레임 서평 프레임 독서 감상문 프레임 독서보고서
- [독후감] [독후감] 서평: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를 읽고.
- [독서감상문]반지의 제왕을 읽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