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컬래버레이션-독후감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 시장에서 선두적인 기업들의 공통점이란?
-비즈니스 모델의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독창성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
사례 1. 구글은 기존의 검색엔진 방식, 단순히 사이트의 정보에 관련된 글이 많은 것을 중점으로 하지 않았다. 대신 검색 엔진 개발 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이트가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링크’가 그것을 보여준다고 판단, 거기에 초점을 맞추었다.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검색시장에서 구글의 점유율은 2010년 기준 70%를 웃도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다.
사례 2. 타 이동통신 기업이 스스로 앱을 만들어 휴대폰에 넣어 판 것과는 다르게 애플은 사람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한 뒤 자신의 폰에 다운로드하도록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애플은 앱스토어라는 자체적인 마켓형태를 도입하였고 2013년 6월 기준 앱스토어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90만 개를 상회하고 있다.
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시스템들이 변하고 생겨나며 사라지기도 한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출현은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 최전선에는 인터넷이 있으며 인터넷은 새로운 부와 가치를 창출하는 필수 요소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잘 반영한 기업들은 살아남아 현재 세계에서 손꼽히는 거대 기업으로 거듭났고, 아직도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기회의 수만큼,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는 기업도 많이 생겨날 것이다. 기업들은 자신들이 속한 영역에서, 혹은 그 이상의 영역에서 자신들의 발전 여부를 점검해 보아야 하며 이러한 판단에 오픈 콜라보레이션 방식이 한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치는 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오픈 브랜드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웹 마케팅 전략`을 읽고
  • (현대사회와 소비자 행동)오픈 브랜드 -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웹 마케팅 전략 을 읽고나는 평소 내가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막상 마케팅에 관한 책을 접하니 매우 낯설었다. 비록 책이 얇고, 많은 예시들이 나의 이해를 도왔지만, 책에 등장하는 마케팅 용어들, 개념들이 나를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의 제목은 브랜드의 미래는 개방하는 것이라고 되어있다. 이 제목에 나도 많은

  • 독후감 (생각의 비밀)
  • 독후감 - 『생각의 비밀』 김승호 (2015.09.21. 출판요약- ‘생각의 비밀’은 저자 김승호의 인생역전의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김승호는 무일푼으로 시작하여 현재 4000억원에 달하는 자산을 보유하였다. 김승호의 기업의 매출은 연간 3500억원이다. 김승호는 현재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사장들을 가르치는 사장이라는 CEO메이커‘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SNOW FOX라는 레스토랑을 세계최초로 오픈하고 있다. 그는 미국으로 이민한 한국인중 가장 성공한 사업

  • 경청 (자기계발서) 독후감. A+받았습니다
  • 오픈하는 날 이토벤의 뇌줄기에 종양이 발견되고 청력에까지 문제가 생겨 점점 청력을 잃게 된다. 이토벤은 그 많은 감각 중에 청력에 문제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 과장님은 왜 저희 의견은 들으려고도 하지 않으세요?’ 같이 이제까지 사람들이 자신에게 질책했던 말들을 떠올린다. 이토벤은 ‘알았어.’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다. 나는 이 부분을 읽을 때 ‘이토벤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나 이토벤의 가족들은 얼마나 답답할까?’ 라는

  • 준오헤어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오픈하면서 ‘한 달에 한 권씩 책을 읽자’는 운동 시작지역 지점장들이 한 달에 한번 독후감을 제출그 달의 도서 발표자로 정해진 3~4명의 지점장은 본인의 생각을 프레젠테이션 분임토의 후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을 현장의 경영과 서비스에 반영한 사례를 ‘best’와‘worst’로 나누어 발표JUNO HAIR의 독서 경영 체계JUNO Internal PEOPLE직원들에게 문자메세지를 통해‘잘했다’,‘고맙다’ 등의 마음을 표현JUNO 문자 메세지를 통한 소통JUNO

  •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 오픈 전까지 영주는 소설을 읽는다. 소설은 그녀를 그녀만의정서에서 벗어나 타인의 정서에 다가가게 해줘서 좋다. 소설 속 인물이비통해하면 따라 비통해하고, 고통스러워하면 따라 고통스러워하고,비장하면 영주도 따라 비장해진다. 타인의 정서를 흠뻑 받아들이고 나서책을 덮으면 이 세상 누구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 떠나온 사람 중에서나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혼자만의 서재나, 작은 서점과같은 공간을 꿈꾼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