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컬래버레이션-독후감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세계 시장에서 선두적인 기업들의 공통점이란?
-비즈니스 모델의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독창성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
사례 1. 구글은 기존의 검색엔진 방식, 단순히 사이트의 정보에 관련된 글이 많은 것을 중점으로 하지 않았다. 대신 검색 엔진 개발 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이트가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링크’가 그것을 보여준다고 판단, 거기에 초점을 맞추었다.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검색시장에서 구글의 점유율은 2010년 기준 70%를 웃도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다.
사례 2. 타 이동통신 기업이 스스로 앱을 만들어 휴대폰에 넣어 판 것과는 다르게 애플은 사람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한 뒤 자신의 폰에 다운로드하도록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애플은 앱스토어라는 자체적인 마켓형태를 도입하였고 2013년 6월 기준 앱스토어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90만 개를 상회하고 있다.
1장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시스템들이 변하고 생겨나며 사라지기도 한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출현은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 최전선에는 인터넷이 있으며 인터넷은 새로운 부와 가치를 창출하는 필수 요소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잘 반영한 기업들은 살아남아 현재 세계에서 손꼽히는 거대 기업으로 거듭났고, 아직도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기회의 수만큼,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는 기업도 많이 생겨날 것이다. 기업들은 자신들이 속한 영역에서, 혹은 그 이상의 영역에서 자신들의 발전 여부를 점검해 보아야 하며 이러한 판단에 오픈 콜라보레이션 방식이 한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치는 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