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론 체육수업의 구조와 실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체육수업의 실천
3
1 - 학습 과제의 개발
학습과제의 선정
단계화
조직
사람 : 성별, 능력별, 체격별, 번호별, 관심별, 자유선택 등의 기준으로 1명, 2인조, 소그룹, 중그룹, 반학급으로 나눌 수 있다.
시간 : 학습과제를 연습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적절하게 배정
공간 : 연습장소의 규모, 모둠별 할당지역
용구 : 용기구의 종류와 수량, 부족한
용기구 대체, 보완 방안
Ⅲ. 체육지도방법의 절충적 활용
다양한 발달 단계의 학생들
시설 및 용구적으로 제한된 환경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업시간
다양한 방법의 특성을 이해하고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절충적활용을 함
절충적 활용
‘교육적 의도’
‘교육적 원칙’의 틀 안에서!!
임시방편적 방법x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양무예론 무도지침서 요약 레포트(1부1장~3부5장)
  • 각 무도 창시자들은 무도사상 (신체지론)의 깨달음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많은 제자들을 양성하고 전파하였다.따라서 오늘날 무도인들에게 남기는 다양한 시사점을 찾을 수 있을것이다. 그러므로 무도인들은 술에서 도로 승화된 각종 무도의 심법지침서에 담긴 무도사상인 신체지론을 무도교육을 위한 기본 교과목으로 채택하여야 할것이다. 더 나아가 무도인들은 술과 도의 의미에 대한 심법지침서의 가르침을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것이다.

  • 교육사회학 - 대안교육운동[한국 대안교육운동의 시작과 그 현황, 외국의 사례 등을 소개,대안교육의 전망과 과제]
  • < 교육사회학 >대안교육운동- 목 차 -서론대안교육의 등장 배경학교 붕괴와 학교교육 비판론탈학교론대안교육의 개념대안교육의 정의대안학교의 유형우리나라의 대안교육대안교육의 역사대안학교의 특성대안학교의 사례와 비교외국의 대안학교대안교육의 전망과 과제결론참고문헌Ⅰ. 서 론근대 이후 학교교육은 산업사회 노동력의 효율적 공급, 국민의 의식 통일, 평등사회의 실현 등의 요인으로 급격하게 팽창하였다. 하지만 1960년대

  • [교육사회학] 예체능학생의 학교생활 실태연구
  • 체육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이권상 학생2)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는 김세정 학생(2) 사대부설 고등학교의 예체능 학생들1)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박종찬 학생2) 체대 입시를 준비하는 이형철 학생Ⅴ. 요약 및 결론Ⅰ. 서 론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우리는 그동안 교육사회학 수업과 토론을 통해 입시제도, 평준화, 한국 공교육의 기원과 팽창, 수업 교과서의 특성과 그와 관련한 잠재적 교육과정과 이데올로기, 사범대 학생의 가산점 위헌 판결 등 교

  • 태권도 지도자(사범)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태권도 지도자(사범)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란2.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3. 태권도 수련의 목적과 효과4. 태권도장의 교육현황1) 태권도장의 교육내용2) 체력향상3) 학교체육4) 레크리에이션5) 생활교육5. 태권도 지도자(사범)이란1) 태권도 지도자(사범)의 조건2) 태권도 지도자(사범)의 리더십3) 태권도 지도자(사범)의 자질4) 태권도 지도자(사범)의 역할6. 태권도 지도자(사범) 교육의 목적1) 전문적 지식2) 기

  • 교육방법의 변천 과정
  • 교육방법의 변천 과정목차■ 서 론(인간 역사와 교육)■ 본 론(시대별 교육방법의 변천)□ 고대의 교육□ 중세의 교육□ 근대의 교육□ 현대의 교육■ 결 론(가장 최근의 교육과 미래의 교육방향)■ 이야기를 열며;인간발달과 교육교육방법의 적용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단계는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는 일이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접합자(zygote)를 형성하고 이것이 분열하여 인간의 형태를 갖추고 태어나서 성장을 하고 노년기에 이르러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