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서울대 사회과학계열 정치외교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울대 사회과학계열 정치외교학과
1. 지원동기와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교가 특기자전형에서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든지 꿈이라는 인생의 빛을 본 순간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그 빛을 본 것은 중학교 2학년 때입니다. 당시 시사 프로그램에서 외국 영사관에서 일하고 있는 몇몇 영사들의 무책임한 태도와 관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프로를 통해 국민을 보호하기 보다는 안위를 더 챙기는 국가외교의 어두운 면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마음속에 외교관이 되어서 국민을 위하는 진정한 외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에 진학한 이후로도 외교관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꾸준히 탐색을 했고 제가 가진 재능과 가치관을 어떻게 펼칠 수 있을지 많은 도전을 통해 발견해 왔습니다. 그 발판이 되었던 것이 고등학교 2학년 때 나가게 된 토론대회였습니다. 논리적 근거와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바탕으로 한 토론을 통해 상대방과 최적의 협의안을 도출해 내는 과정에서 이러한 Win-Win전략에 제 생각을 담아서 더 나은 세계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깨달음은 제 꿈의 크기를 더 넓혀 주었습니다. 해외의 동포들뿐만 아니라 약소국가들의 국민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상호 협력적인 국제사회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생긴 것입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외교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특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는 국제관계론과 국제기구론입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G-20의 취지처럼 국제관계 안에서 여러 국가들이 요구하는 필요사항들을 주체적으로 수용하고 더 넓은 참여 기회를 만듦으로써 각 국가들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 놓을 수 있다는 면에서 국제관계와 국제기구가 가지는 의의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안에 있는 소질과 성장배경, 그리고 지금까지의 노력을 보면서 제가 외교관이 되기 위해 선택되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공동체적 사고와 세계적 약자에 대한 배려라는 가치관을 오랜 꿈과 땀에 담아 꽃 피울 수 있는 서울대학교에서 폭 넓은 공부를 할 기회의 문을 두드립니다.
2. 학업능력이나 특기능력을 중심으로 지원 모집단위와 관련하여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 고등학교 재학경험이 없거나, 졸업한지 오래된 경우에는 최근 3년간의 활동을 중심으로 기술하면 됩니다.
▶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국제사회에서 저의 생각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서 가치관과 함께 중요한 것이 담는 그릇인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외고 진학에 실패한 경험이 있던 저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 보다는 열등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어에 대한 흥미와 목표의식을 잃지 않고 여러 시험에 도전해서 저의 실력을 꾸준히 키워 왔습니다. 사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학교 교육을 중심으로 공부하여 고등학교 입학 때부터 모의고사는 항상 만점 혹은 만점 가까이의 점수를 받았고 교과 외의 영어 또한 준비를 철저히 하여 교내 영어 말하기, 독해, 어휘, 에세이 부분에서 각각 은상과 금상을 받아 학교대표로 출전하기도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꾸준히 공부한 후에 영어공인인증시험에서 TEPS 841점이라는 성적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해냈다는 뿌듯함과 영어에 대한 가능성과 자신감을 가지게 해준 활동이었습니다. 주위환경을 계속 탓했다면 거두지 못했을 결과였기에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능력과 꿈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발산한 또 다른 장은 토론대회였습니다. 토론에 대한 관심은 학교에서의 토론동아리와 화법과목에 대한 열정으로 드러났습니다. 따로 학원을 다닐 수 없었기에 저의 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최대한 가까이에서 찾고자 노력했고 선생님들과 철학적이고 시사적인 문제들에 대해서 논의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논리적인 전개능력에 있어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화법에서는 과목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제가 도전할 수 있는 더 큰 무대를 찾아나가서 각종 토론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도내에서 토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모두 참가하는 토론아카데미에서 대상을 받으면서 개인표창 뿐 아니라 학교 표창까지 받았습니다. 국회도서관에서 방대한 자료를 찾고 정리하여 제 생각을 뒷받침해 문집을 내었고 토론 후에도 참가한 아이들과 교류를 시도해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능력들도 나누고자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외교관으로서 꼭 필요한 논리적 사고와 공감을 배웠습니다.
3. 교내외 활동 중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활동을 5개 이내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내용은 반드시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단, 연구 활동, 작품출판 등은 학교생활기록부에 내용이 기재된 경우에도 해당 실적물(또는 원본 대조필한 사본)을 제출하십시오.
▶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각 활동별로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5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141431***
    (2024.04.18 11:21:25)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
  • 서울대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왜냐하면 서울대 학벌 신분이 우리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막강한 독점적 권력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1.서울대의 영향력 줄이기-서열화 피라미드의 핵, 서울대부터 깨져야 한다. ■각부처 서울대 비율(2001년 3월기준)장차관 61% , 검사장급 69% , 부장판사 83% , 재경부 74% , 외교통상부 75%■16대 국회의원 대학별 당선자 수(순수 학부 출신) 1-서울대(104명) 2-고려대(35명) 3-연세대(17명) 4-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포용해 통합하는 하이브리드적 접근방식이 정치, 사회적 통합 코드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다.엔 캐리 트레이드 (Yen carry Trade)주) *Carry Trade: 저금리 국가의 자금을 차입하여 고금리 국가의 통화나 자산에 투자하는 행위. 엔 캐리 트레이드란 장기간 일본의 금리가 저금리기조를 유지함에 따라 외국은행이나 외환시장 관계자가 저금리로 엔화자금을 조달하여 국제금융시장에 투자하여 수익을 올리기 위한 거래를 말한다.이

  • [인적자원관리] 이화여자대학교의 여성리더십과 멘토링
  •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지켜야할 예절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 재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자신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 구체적인 취업의 방향을 잡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3.3 WISE CENTER (1) Wise center란? Wise 센터는 수학, 과학, 공학, 기술 분야에 재능 있는 여학생이 탄탄한 과학기술 분야 전문인으로 성장하도록 초등에서 대학(원)까지 다각도의 단계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

  • 교육과 사회학 벌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입시과열 이 한국 교육문제의 원인이다
  • 사회에서 서울대의 절대적 권위를 깨뜨리려면 우선 학생수를 줄여야한다. 그리고 그들의 빈 공간을 다른 대학 출신들이 경쟁을 하여 차지하게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다수의 힘의 원리에 의한 서울대의 권력 독점 현상은 사라지게 되고 능력을 통한 여러 대학 출신들의 정당한 경쟁이 이루어질 것이다. ②서울대는 국립대로서의 취지에 맞게 순수학문, 연구중심으로 전환한다. 서울대는 설립과정에서부터 일반대학과는 다른 목적을 갖고 출발했으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사회에서는 자발적으로 형성된 ‘한글학교’가 외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어교육을 시행해 왔음한국학교한국교육원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잠시 외국에 체류하고 있는 주재원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국의 교육과정에 따라 한국어로 교육을 하는 학교14개국 34원이 있으면(2008년 기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관리하고 있음한글학교재외동포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함외교통상부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2,000여 곳의 한글학교가 운영되고 있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